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롭게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로우리라


세상은 가짜뉴스로 몸서리를 치고 있다. 마귀는 진리와 사실을 거짓으로 바꾸는데 아주 능한 존재이다.
 
그래서 이와 같은 짓을 하는 사람들을 마귀의 자식이라고 한다. 진실을 알면서도 부인하며 거짓을 부추기며 선동하기 때문이다.
 
오직 진실을 말할 수 있는 곳은 교회뿐이다. 교회가 진리를 전하지 않으면 교회가 아닌 것이 된다. 교회는 진리의 기둥과 터이다.
 
그렇다면 진리를 어디로부터 나오는 것일까? 천지만물을 창조하시고 주관하시는 하나님께로부터이다.
 
일찍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헬라 철학문명과 싸워 이겼다. 헬라철학은 진리를 찾고, 선을 행하며,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려 하셨지만 오히려 살인과 전쟁으로 달려 나갔다.
 
우리는 과거의 역사를 통하여 인간의 지혜나 학문이 진리를 추구하거나 선을 행하는데 부족함을 깨달을 수 있다.
 
이제 교회가 하여야할 일은 진리를 세우는 일을 하여야 한다. 오직 그리스도 안에서만 진정한 평화가 있고 선함이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에게 주신 의가 무엇인지를 가르쳐야 한다. 그리고 그 의를 행하므로 공의가 펼쳐지는 세상이 교회로부터 전하여짐을 알게 하여야 한다.
 
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롭게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로우리라”(8:36)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