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새 사람을 입으라


거짓말을 잘하는 사람이 있다. 거짓말을 잘 하는 이유는 심성이 부패되었거나 또는 영혼이 진리에 짓 눌려 있을 때이다.
 
위조품이라는 것이 있다. 물건을 만드는 처음부터 거짓으로 시작하여 진짜인 것처럼 만든 것이다.
 
사람들 가운데도 위조품을 만들 듯이 거짓으로 거짓말을 만든다. 그것이 거짓이라는 것을 알면서 시작을 한다.
 
이러한 사람들은 부끄러움을 모른다. 거짓이 탄로 났을 때에는 그럴싸한 변명으로 대처할 수 있는 또 다른 거짓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다.
 
뱀은 아담과 하와를 속였다. 그래서 그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엄청난 저주를 받았다. 그러한 저주를 받는 것을 보고도 뱀은 회개를 하지 않았다.
 
마귀의 특징은 회개할 줄을 모른다는 것이다. 끊임없이 거짓으로 일관한다.
 
혹시 내가 위조품이나 짝퉁을 좋아한다면 생각하여 볼 일이다. 선한 양심을 가진 자는 거짓말이나 거짓으로 만든 위조품을 싫어한다.
 
위조품을 파는 사람이 나에게 자주 찾아오지는 않는지, 또는 거짓말을 자주하는 자가 잦은 왕래를 한다면 나 자신을 점검하여야 한다.
 
거짓이 나오는 부패된 성품을 고쳐야 한다. 성령님의 역사하심으로 마음이 부드럽게 되어 말씀이 새겨져야 한다. 성령님이 함께 하지 않는 자는 오늘도 거짓말을 서슴없이 행하고 있다.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4:23-24)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