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주의 종으로 그 아이를 대신하여 머물러 있어 내 주의 종이 되게 하시고 그 아이는 그의 형제들과 함께 올려 보내소서

이제 주의 종으로 그 아이를 대신하여 머물러 있어 내 주의 종이 되게 하시고 그 아이는 그의 형제들과 함께 올려 보내소서”(44:33)
 
구원의 궁극적인 목적은 하나님 아버지를 기쁘게 하는데 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는 것은 아버지를 위하여 죽으시는 것이고, 죄인들 대신하여 죽으시는 것이다.
 
오늘 본문의 내용도 마찬가지이다. 요셉에 사랑하는 동생 베냐민을 만났다. 이제 양식을 갖고 다시 아버지 야곱의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그런데 이때에 요셉에 형제들의 양식 자루에 지불했던 돈을 다시 넣고 보낸다.
 
그러나 베냐민의 양식 자루에는 양식을 채우고 요셉이 사용하던 은잔을 함께 넣는다. 요셉의 청지기들이 뒤를 쫓아가 자루 안에 있는 것을 확인하게 된다.
 
야곱의 아들들은 당당하게 말한다. “당신의 종들 중 누구에게서 발견되든지 그는 죽을 것이요 우리는 내 주의 종들이 되리이다”(44:9)고 하였다.
 
양식 자루를 열어보니 베냐민에게서 은잔을 발견된다. “그들이 옷을 찢고 각기 짐을 나귀에 싣고 성으로 돌아가니라”(44:13)
 
지금 요셉 앞에 야곱의 아들들이 서있다. 이때에 유다가 담대히 나서서 말한다. 막내 동생 베냐민이 이곳에 잡혀있게 되면 집에 계시는 백발의 아버지가 슬퍼하며 스올로 내려가게 된다. 내가 이곳에 내려올 때에 아버지에게 만일 베냐민이 잡히게 되면 그 아이의 담보가 되기로 약속하였다.
 
그러면서 유다가 하는 말이 이제 주의 종으로 그 아이를 대신하여 머물러 있어 내 주의 종이 되게 하시고 그 아이는 그의 형제들과 함께 올려 보내소서”(44:33) 이제 이 죄인의 죄값을 내가 대신 담당을 하고 아버지를 기쁘게 하겠다는 것이다.
 
유다의 모습에서 구원자로 오실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이 보인다. “인자가 온 것은 섬김을 받으려 함이 아니라 도리어 섬기려 하고 자기 목숨을 많은 사람의 대속물로 주려 함이니라”(10:45)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여러분!
우리들이 올바로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구원의 궁극적인 목적은 하늘 아버지를 기쁘게 하고 그분의 뜻을 드러내는데 있습니다. , 이것을 하나님 아버지의 영광이라 합니다.
본문에서 유다가 베냐민을 대신하여 애굽에 남게 되는 것은 아버지를 기쁘게 하기 위함입니다. 유다가 희생의 담보가 되겠다고 아버지와 약속을 하고 왔기 때문입니다.
여러분! 내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았음은 하늘 아버지께 기쁨이 됩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생각을 하며 살아야 합니다.
나로 인하여 하나님이 기뻐하신다는 것입니다.
자녀로 태어나 아버지를 기쁘게 하는 것이 있고, 성장을 하면서 아버지를 기쁘게 하는 것에 있습니다.
우리들의 삶을 통하여 아버지를 기쁘게 해 드려야 합니다.
하나님 아버지가 임재하여 계신 곳이 예수 그리스도께서 피값을 주시고 세우신 교회입니다.
감사의 기도와 함께 감사 예물을 드리셔야 합니다.
교회와 목사가 물질이 필요해서 드리는 말씀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잘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드리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 감사를 드려야 여러분이 복을 받습니다.
 
여러분이 하나님께 복을 받기를 원하십니까?
그러면 받고 싶으신 대로 먼저 하나님께 행하시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이라”(7:12)
 
부자가 되기 원하십니까? 이웃에게 자비와 긍휼을 베푸시고,
건강하시길 원하십니까? 이웃에게 몸으로 실천하는 봉사를 해 보십시오,
믿음의 성장하시기를 워하십니까? 성경의 말씀을 따라 순종하시면 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