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은택으로 한 해를 관 씌우시니 주의 길에는 기름방울이 떨어지며 들의 초장에도 떨어지니 작은 산들이 기쁨으로 띠를 띠었나이다

 “주의 은택으로 한 해를 관 씌우시니 주의 길에는 기름방울이 떨어지며 들의 초장에도 떨어지니 작은 산들이 기쁨으로 띠를 띠었나이다”(시 65:11-12)


시편 65편은 다윗의 감사시이다. 택함을 받은 자들에게 베푸시는 특별 은총과 세계 만민에게 베푸시는 일반은총을 감사하는 내용이다.


하나님께 택함을 받은 사람들은 성전으로 나아가 예배를 드린다. 그러면 죄를 사하여 주시고 함께 하여 주신다. “주께서 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주의 뜰에 살게 하신 사람은 복이 있나이다 우리가 주의 집 곧 주의 성전의 아름다움으로 만족하리이다”(시 65:4)


주의 성전에서 함께 동거한다는 것은 체험적인 영적 교제를 나누는 것을 말한다. 그러면 주님과 함께 사는 것만으로 만족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세상의 주님의 권능으로 창조되고 다스려짐을 찬양한다. “주는 주의 힘으로 산을 세우시며 권능으로 띠를 띠시며”(시 65:6)


신실하신 주님께서 우주만물을 주관하시기 때문에 아침에 해가 뜨고 저녁에 달이 떠오르는 것이다. 모든 만물이 창조된 이후에 해가 서쪽에서 솟아오른 적이 없다. 이것만 보아도 변치 않으심이 보이고 행하시는 모든 일에 권위가 나타난다.


일반은총에는 의인이나 악인을 구분하시지 않고 해와 비를 내려주신다. “하나님이 그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비추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에게 내려주심이라”(마 5:45하) 그래서 악인들도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께 택함을 받아 구원을 얻은 신자들의 특별 은총과 일반 은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자기 스스로 먹을 것을 구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택함을 받은 사람들은 하늘 아버지가 주신다는 겁니다.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

구약에서는 “너희가 내 규례와 계명을 준행하면 내가 너희에게 철따라 비를 주리니 땅은 그 산물을 내고 밭의 나무는 열매를 맺으리라”(레 26:3-4) 하셨습니다.

이 땅에서 부요한 삶을 누리시기를 원하십니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아야 하고 말씀에 순종하면 이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것입니다.

본 시를 기록한 다윗은 엄청난 부자였습니다.

성전 건축을 위하여 드린 금과 은이 “곧 오빌의 금 삼천 달란트와 순은 칠천 달란트라”(대상 29:4) 드렸고, 포도원과 각 종 가축들을 많이 소유하였습니다.

다윗은 하나님 말씀 앞에 정직한 사람이어서 특별은총과 일반은총을 많이 받았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