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이 기도를 마치매 불이 하늘에서부터 내려와서 그 번제물과 제물들을 사르고 여호와의 영광이 그 성전에 가득하니

 “솔로몬이 기도를 마치매 불이 하늘에서부터 내려와서 그 번제물과 제물들을 사르고 여호와의 영광이 그 성전에 가득하니”(대하 7:1)


솔로몬이 봉헌 기도를 마치자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그 번제물과 제물들을 살렸다. 이것은 하나님께 봉헌한 성전을 열납하시고 솔로몬의 기도를 들으셨다는 것이다.


다윗이 오르난의 타작마당에서 제단을 쌓았을 때에도 “여호와께서 하늘에서부터 번제단 위에 불을 내려 응답하시고”(대상 21:26하) 하늘에서부터 불을 내려 응답하셨다.


불로 임하셨다는 것은 하나님의 영광과 위엄으로 임하셨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곳은 여호와의 거룩한 이름을 두신 곳이라는 증거가 된다. “이는 내가 이미 이 성전을 택하고 거룩하게 하여 내 이름을 여기에 영원히 있게 하였음이라 내 눈과 내 마음이 항상 여기에 있으리라”(대하 7:16)


이러한 현상은 신약에 와서도 계속되었다. 오순절 성령강림일은 성전 시대를 마감하고 새로운 교회 시대가 시작되었다. 그 때에도 하늘에서 불이 내림으로 인하여 교회에 하나님의 거룩한 이름을 두신 것을 증거하셨다.


오순절 날에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들이 한 곳으로 모였다. 그곳은 예루살렘의 초대교회인 마가의 다락방이다. “홀연히 하늘로부터 급하고 강한 바람 같은 소리가 있어 그들이 앉은 온 집에 가득하며 마치 불의 혀처럼 갈라지는 것들이 그들에게 보여 각 사람 위에 하나씩 임하여 있더니”(행 2:2-3)


이 사건은 교회에 하나님의 임재를 알리는 것이다. 불을 받은 사람들은 성령의 지배를 받아 그 말씀대로 행하였음을 말한다. “그들이 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고 성령이 말하게 하심을 따라 다른 언어들로 말하기를 시작하니라”(행 2:4)


성령의 충만함을 받았다고 함은 성령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받은 자 안에 임재하시고 역사하심을 말한다. 즉 성령이 역사하신다고 함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그대로 행한다 함이다.


본문에서 전하고하는 메시지가 있다. 그것은 솔로몬 성전을 금과 은으로 놋으로 백향목으로 지어서 하나님께 바쳤다 할지라도 하나님의 임재가 없으면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된다는 것이다.


이 땅에 위에 세워진 교회들도 건물의 크기와 좋은 것으로 판단을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함이 기준이 된다. 그래서 말씀이 살아서 역사하는 교회가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교회가 된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이 함께 하셔야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달리 말하면 하나님이 인정하는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거룩하신 자신의 이름을 둘 수 있는 곳이어야 교회라는 것입니다.

그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았고 말씀을 따라 사는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그래서 성령의 은사가 있어서 교회와 성도를 섬기는 사랑이 넘치는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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