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너희 땅에서 너희가 자기를 압박하는 대적을 치러 나갈 때에는 나팔을 크게 불지니 그리하면 너희 하나님 여호와가 너희를 기억하고 너희를 너희의 대적에게서 구원하시리라

또 너희 땅에서 너희가 자기를 압박하는 대적을 치러 나갈 때에는 나팔을 크게 불지니 그리하면 너희 하나님 여호와가 너희를 기억하고 너희를 너희의 대적에게서 구원하시리라”(10:9)
 
민수기 10장에는 은 나팔 두 개를 만들라 명하신다. 은 나팔의 두 가지 큰 기능은 소집 신호와 진행 신호를 알려준다. 두 나팔을 동시에 불 때에는 이스라엘 전체 백성이 회막문 앞으로 집결을 해야 했다. 하나만 불 때에는 천부장된 지도자들이 나와야 한다. 그리고 나팔은 제사장들이 불어야 한다.
 
나팔소리가 광야에서는 모임과 행진을 알리지만 약속의 땅 가나안에 들어가서는 전쟁을 나갈 때에 나팔을 불라 하신다. 그리하면 여호와 하나님이 나팔소리를 들으시고 대적의 침입으로부터 구원하여 주신다는 약속이다.
 
여호와 하나님은 나팔소리를 들으시고 약속을 기억하신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스라엘 백성들은 희락의 날과 정한 절기와 초하루에는 번제물과 화목제물을 드리며 나팔을 불라 하셨다.
 
광야에서 행진은 맨 앞에 유다 자손의 진영의 군기에 속한 자들이, 그 뒤에는 게르손 자손과 므라리 자손이 섰고, 그 뒤를 르우벤 진영의 군기에 속한 자들이, 그 뒤를 고핫인들이 성물을 메고 출발하였고, 그 뒤를 에브라임 자손 진영의 군기에 속한 자들이 다음으로는 단 자손 진영의 군기에 속한 자들이 행진을 하였다.
 
그래서 모세는 이렇게 외쳤다. “궤가 떠날 때에는 모세가 말하되 여호와여 일어나사 주의 대적들을 흩으시고 주를 미워하는 자가 주 앞에서 도망하게 하소서 하였고 궤가 쉴 때에는 말하되 여호와야 이스라엘 종족들에게로 돌아오소서 하였더라”(10:35-36)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교우 여러분!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나팔을 만들어 약속하시고, 그 나팔 소리를 들으시고 기억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우리들이 기도를 할 때에 거룩하신 하나님, 주 예수 그리스도, 성령하나님이라 부르는 이유도 이와 같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불러야 들으신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시는 이유는 부르짖는 자에게, 구하는 자에게 은혜를 주시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여 함이라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14:13-14)
여러분! 사람들이 여러분의 이름을 부르면 대답을 하고 돌아보시지요?
주 예수 그리스도를 부르시고 찾으셔야 합니다.
그리하시면 대답을 하시고 들으십니다.
만일 여러분에게 간절한 것이 있다면 부르짖으셔야 합니다.
하나님의 성호를 부르고 소원을 아뢰셔야 응답이 이루어집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