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눠 주며”(행 2:45)

 “또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눠 주며”(행 2:45)


구약 성경에서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들이 언약을 맺었다. 여호와 하나님은 말마다 그들에게 일용할 양식을 내려주셨다. 즉 만나와 메추라기이다.


“여호와께서 이같이 명령하시기를 너희 각 사람은 먹을 만큼만 이것을 거둘지니 곧 너희 사람 수료대로 한 사람에 한 오멜씩 거두되 각 사람이 그의 장막에 있는 자들을 위하여 거둘지니라 하셨느니라”(출 16:16)


하나님이 하늘에서 만나를 주시는데 사람의 수대로 주시는데 일 인당 2.2L를 주셨다. 몸이 불편한 자나 밖에 나가 거둘 수 없는 자들도 똑같이 양의 만나를 얻을 수 있도록 하셨다.


만나를 많이 거두어 집에 보관을 하게 되면 그다음 날에 냄새가 났다. 그래서 모세가 음식을 남겨두지 말라고 명령했다. “그들이 모세에게 순종하지 아니하고 더러는 아침까지 두었더니 벌레가 생기고 냄새가 난지라 모세가 그들에게 노하니라”(출 16:20)


그래서 많이 거둔 자들로 각기 한 오멜을 남기고 이웃에게 나누어 주어야 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 공동체가 행한 일은 사랑을 나누는 것이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은 공동체에서 사랑의 나눔이 있음을 보여 준다. “믿는 사람이 다 함께 있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행 2:44)


의식주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어려움이 있는 자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다. “또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눠 주며”(행 2:45)


이러한 능력이 나타나기 위해서는 사도들의 가르침을 받고 기도를 하여야 한다.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행 2:42)


즉 하나님의 말씀이 살아 있어서 듣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행하게 한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살아있고 활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판단하시니”(히 4:12)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복음에는 신자들의 삶을 변화시킨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변화된 삶을 통하여 선교와 전도가 되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사랑의 공동체가 되어서 날마다 모이기를 힘쓰게 됩니다.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행 2:46)

즉 설교로만 구원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구원받은 사람들의 삶의 모습으로도 구원이 전파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으로 구원받은 사람들은 하나님의 아들이기 때문에 착한 행실로 아버지의 이름을 세상에 알리는 일을 합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