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살전 5:16-17)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살전 5:16-17)


그리스도인들이 항상 기뻐할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불의 심판을 면했기 때문이다. 죄로 인하여 부패된 육체는 쇠퇴해지고 부패가 되기에 사망에 이르게 된다.


이것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죽는 보편적인 죽음이라는 것이다. 그런데 둘째 사망이 있다. 죽었던 자가 심판의 부활로 나와 불못으로 가는 것을 둘째 사망이라 하는 것이다.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져지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계 20:14)


이렇게 무서운 죄의 심판의 자리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피하게 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새 하늘과 새 땅에 들어가 어린 양의 혼인 잔치에 참여하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구원의 완성이 이루어진다. 그것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것이다. 너희가 나와 맺은 언약을 지켜 행하면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고 너희는 내 아들이라는 것이다.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이르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리니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계 21:3)


즉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의 날에는 마침내 구원이 완성되는 날이다. 그러니 그날에 얼마나 좋은가를 생각하면 기뻐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그날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버지의 뜻하심으로 이루어짐으로 내 뜻을 아버지의 뜻에 맞추기 위하여 쉬지 말로 기도를 하여야 한다.


그때를 기다리는 동안 많은 고난과 악과 싸워야 한다. 그러나 모든 것을 승리하신 예수님께서 함께 하심으로 승리를 한다는 것이다. 


악을 악으로 갚지 말라 하면서 항상 선을 따르라 한다. 항상 선을 따른다 함은 오직 선하신 하나님의 말씀만 따르는 것을 말한다. “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서로 개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따르라”(살전 5:15)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들이 기뻐할 수 있는 것은 예수님 때문입니다.

그런데 가짜들은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면 기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기쁨은 영원한 기쁨입니다.

그러니 이미 기쁨을 누리면서 거룩을 지키며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심판의 날에 충성된 종이라 칭찬을 받게 됩니다.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하기를 원하노라”(살전 5:23)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완성이 그의 재림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구원의 궁극적인 목적은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시고 나는 그의 아들이 됩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네 모든 소제물에 소금을 치라 네 하나님의 언약의 소금을 네 소제에 빼지 못할지니 네 모든 예물에 소금을 들릴지니라”(레 2:13)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기 서 있는 사람 중에 죽기 전에 인자가 그 왕권을 가지고 오는 것을 볼 자들도 있느니라”(마 1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