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사 우리로 하여금 깨어 있든지 자든지 자기와 함께 살게 하려 하셨느니라”(살전 5:10)
“예수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사 우리로 하여금 깨어 있든지 자든지 자기와 함께 살게 하려 하셨느니라”(살전 5:10)
개혁주의 성령론, 즉 칼빈의 성령론은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을 증거하고 있다. 이단들의 가르침은 성령이 임하는 것을 힘이나 현상이라고 한다.
성령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증거한다.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겠음이라”(요 16:14)
예수님은 성부 하나님의 뜻을 이루시기 위하여 이 땅에 오셨다. 십자가의 도를 통하여 아버지를 만족하게 하셨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의 은혜는 아버지의 영광과 능력이시다. 이것을 보혜사 성령을 통하여 우리들에게 전해 주신다. “하나님이 오른손으로 예수를 높이시매 그가 약속하신 성령을 아버지께 받아서 너희가 보고 듣는 이것을 부어 주셨느니라”(행 2:33)
성령 하나님이 이 영광을 가지시고 우리들의 마음 안으로 들어오시는 것이다. 달리 말하면 성령이 내 안에 거하신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가 내 안에 계신다는 것이다.
예수님이 내 안에 계시면 어떤 일이 생기는가? 그분은 우리들을 아버지의 집으로 인도하시기 위하여 오셨다.
그런데 가짜들은 예수님처럼 물 위를 걸을 수 있고, 이적을 행할 수 있다고 거짓말을 한다. “그날에 많은 사람이 나도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마 7:22)
그런데 예수님의 말씀은 하늘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만이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하셨다. “그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마 7:23)
왜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을 해야 하는가? 예수님은 이미 천국 아버지의 집에 올라가셨다. 그러므로 천국을 가는 길을 보여 주시고 가르쳐 주신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 14:6)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마귀의 계략은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게 하며 가까운 관계를 유지하지 못하게 합니다.
그래서 마음에 유혹을 하게 합니다.
예수님에게 돌들로 떡을 만들라 함과 같이 물 위를 걸을 수 있다고 속삭입니다.
즉 물 위를 걸어서 영광을 받고 아버지의 말씀을 순종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정하신 뜻은 택함을 받은 자들을 천국에 이르게 합니다.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요 6:39)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