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잔과 대접의 겉은 깨끗이 하되 그 안에는 탐욕과 방탕으로 가득하게 하는도다”(마 23:25)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잔과 대접의 겉은 깨끗이 하되 그 안에는 탐욕과 방탕으로 가득하게 하는도다”(마 23:25)
하나님의 의를 전가 받은 사람들 거듭났다고 한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요 3:3)
거듭났다고 함은 마음의 뿌리가 바뀌는 것을 말한다. 죄의 본성을 가진 마음의 뿌리가 하나님의 의를 가진 뿌리로 바뀌는 것이다.
그래야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다. 만일 마음의 뿌리가 바뀌지 아니하면 악한 것들이 입으로 나오게 된다.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과 살인과 간음과 음란과 도둑질과 거짓 증언과 비방이니”(마 15:19)
예수 그리스도의 심자가의 죽음과 부활의 은혜가 악한 마음의 뿌리를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게 한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 갈 수 없느니라”(요 3:5)
마음의 뿌리가 바뀐 사람은 좋은 열매를 맺기 위하여 하나님 앞에 나온다. 심령이 가난한 자로, 애통하는 자로, 의에 주린 자로 나오는 것이다. “의의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그들이 배부를 것임이요”(마 5:6)
그리하면 하나님의 성품을 닮게 된다. 그것에 대한 열매를 성령의 열매라 한다.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람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갈 5:22-23)
그런데 바리새인들은 스스로 거룩한 척하지만 속마음이 바뀐 사람들이 아니다. 그래서 겉과 속이 다른 사람이라 질책을 당한다.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잔과 대접의 겉은 깨끗이 하되 그 안에는 탐욕과 방탕으로 가득하게 하는도다”(마 23:25)
그러므로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은혜를 받아야 한다. 그 은혜에 하나님의 의가 있기 때문이다. 인간의 의지나 선행으로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 없음을 분명히 전하고 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을 알고 그의 성품을 닮기 전에는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자기 성질대로 사는 사람들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곳입니다.
천국에 가기를 원하십니까?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의 인도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교회에 나오셔서 주님 앞에 기도하셔야 됩니다.
그러면 사랑하는 주님께서 성령의 역사하심을 주십니다.
즉 예수님 이루신 십자가의 구원의 은혜를 아멘으로 받고 감화 감동이 됩니다.
그러한 믿음의 과정을 통하여 예수님의 온유한 성품으로 닮아갑니다.
예수님의 성품을 가진 자들이 가는 곳이 천국입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