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주의 이 많은 백성을 재판할 수 있사오리이까 듣는 마음을 종에게 주사 주의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분별하게 하옵소서”(왕상 3:9)

 “누가 주의 이 많은 백성을 재판할 수 있사오리이까 듣는 마음을 종에게 주사 주의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분별하게 하옵소서”(왕상 3:9)


솔로몬 왕이 여호와께 일천 번제를 드렸다. 그 밤에 여호와께서 솔로몬에게 나타나셨다. “기브온에서 밤에 여호와께서 솔로몬의 꿈에 나타나시니라 하나님이 이르시되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너는 구하라”(왕상 3:5)


솔로몬이 구하는 것을 주시겠다고 한다. 그러자 그는 여호와께 듣는 마음을 달라고 하였다. “누가 주의 이 많은 백성을 재판할 수 있사오리이까 듣는 마음을 종에게 주사 주의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분별하게 하옵소서”(왕상 3:9)


여호와의 공평의 재판은 생명을 살리는 것이다. 그래서 두 여자의 재판을 소개한다. 두 여인이 아이를 품고 자다가 한 여인이 아이 위에 누워 깔려 죽었다.


그러자 아이를 죽인 여인이 다른 여인의 품에 있던 아이를 가져다가 자기 아이라고 주장을 한다. 아이의 친엄마가 자신의 억울함을 갖고 솔로몬에게 왔다.


솔로몬은 다투고 있는 여인들 앞에서 산 아이를 칼로 치라 한다. “왕이 이르되 산 아이를 둘로 나누어 반은 이 여자에게 주고 반은 저 여자에게 주라”(왕상 3:25)


이 소리를 들은 친엄마는 칼로 치지 말고 저 여인에게 주라 한다. 그러자 왕은 아이를 죽이지 말고 친엄마에게 주는 판결을 한 것이다. “왕이 대답하여 이르되 산 아이를 저 여인에게 주고 결코 죽이지 말라 저가 그의 어머니이니라 하매”(왕상 3:27)


하나님의 말씀에는 그의 지혜가 있다. 그의 지혜는 죽은 자를 살리는 것이다. 그리고 영생을 주신다. 


자신의 아들을 죽음에 내어주고 살리시는 지혜와 능력이다. 그 능력이 우리들에게 임한 것이 영생이다. “온 이스라엘이 왕이 심리하여 판결함을 듣고 왕을 두려워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의 지혜가 그의 속에 있어 판결함을 봄이더라”(왕상 3:28)


이 여인의 기쁨은 죽은 아들이 살아난 기쁨이다. 하늘 아버지의 기쁨도 아들을 내어주시고 살아난 기쁨으로 많은 죄인들을 구원하시는 능력이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성경의 말씀은 여호와 하나님이 죄인들을 구원하는 능력과 계획으로 되어 있습니다.

죄인들을 구원하시는데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 박으시고 이루십니다.

그래서 구약 성경 말씀 속에도 십자가가 보이고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이 나타납니다.

여러분! 하나님의 영생의 복을 받은 사람들은 생명을 살리는 일을 합니다.

즉 내가 내어줌을 당하면 여호와 하나님께서 살려 주신다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도에 하나님의 능력이 있습니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전 1:18)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