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므로 만물이 그를 위하고 또한 그로 말미암은 이가 많은 아들들을 이끌어 영광에 들어가게 하시는 일에 그들의 구원의 창시자를 고난을 통하여 온전하게 하심이 합당하도다”(히 2:10)

 “그러므로 만물이 그를 위하고 또한 그로 말미암은 이가 많은 아들들을 이끌어 영광에 들어가게 하시는 일에 그들의 구원의 창시자를 고난을 통하여 온전하게 하심이 합당하도다”(히 2:10)


예수 그리스도를 믿다가 떠나는 사람들이 있다. 떠나가는 이들에게는 하나님의 큰 구원의 뜻하심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들은 것에 더욱 유념함으로 우리가 흘러 떠내려가지 않도록 함이 마땅하니라”(히 2:1)

여호와 하나님께서 약속을 이루시는데 천사가 아닌 그의 아들을 통하여 이루신다는 것이다. 그런데 다시 유대교로 돌아가려 하는 자들의 불만은 예수 그리스도가 수난을 당하고 죽음을 당하셨음에 있다. 

하나님이 성육신 하셔서 고난과 수난을 겪으시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그래야 고난을 당하는 자들에게 이길 수 있는 능력을 주실 수 있기 때문이다. “오직 우리가 천사들보다 잠시 동안 못하게 하심은 입은 자 곧 죽음의 고난 받으심으로 말미암아 영광과 존귀로 관을 쓰신 예수를 보니 이를 행하심은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을 위하여 죽음을 맛보려 하심이라”(히 2:9)

즉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과 고난속에 하나님의 의와 영광이 있다는 것이다. 그의 죽음에는 인간들의 죄와 악함을 다 짊어지시고 화목제물로 죽으신다.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써 믿음으로 말미암은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롬 3:25)

그래서 예수 안에 있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의를 전가 받아 모든 불의를 대항하여 싸울 수 있는 은혜를 입은 것이다. “곧 이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라”(롬 3:26)

십자가의 죽으심은 마귀를 멸하시기 위함이다. “자녀들은 혈과 육에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같은 모양으로 혈과 육을 함께 지니심은 죽음을 통하여 죽음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멸하시며”(히 2:14)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인하여 박해를 받는 자들에게는 그 박해를 능히 이길 수 있는 은혜를 베풀어 주신다. “그가 시험을 받아 고난을 당하셨은즉 시험 받는 자들을 능히 도우실 수 있느니라”(히 2:18)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의 큰 구원의 은혜를 지식으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사도바울이 에베소교회의 교인들을 위하여 기도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엡 1:17)
그리스도의 사랑을 지식으로 깨닫게 해 달라고 합니다.
“능히 모든 성도와 함께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고”(엡 3:18)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