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는 나의 힘이요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시로다 그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찬송할 것이요 내 아버지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높이리로다”(출 15:2)

 “여호와는 나의 힘이요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시로다 그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찬송할 것이요 내 아버지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그를 높이리로다”(출 15:2)


하나님께서는 출애굽 사건을 통하여 자신이 여호와인 것을 이스라엘 백성과 바로와 애굽 사람들에게 알리신다. 


즉 여호와 하나님은 약속하신 것을 지키시며 모든 능력을 동원하신다는 것이다. 그것을 보여 주시기 위하여 애굽과 바로를 택하셨다. 또한 바로의 모든 악함으로 여호와 하나님을 대적하지만 어림도 없음을 보았다.


이 모든 광경을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이 목격하였다. 그래서 여호와께 찬양과 영광을 올린다. 찬양의 내용은 여호와는 용사이시며, 권능을 찬양하며, 모든 욕망 가진 자를 물리치시며, 우주만물을 다스리시며, 이웃 나라에 두려움이 되시며, 택한 백성을 주의 기업으로 삼으실 것에 대한 것이다.


미리암과 여인들도 소고를 잡고 춤을 추며 찬양을 하였다. “미리암이 그들에게 화답하여 이르되 너희는 여호와를 찬송하라 그는 높고 영화로우심이요 말과 그 탄 자를 바다에 던지셨음으로다”(출 15:21)


여호와의 영광을 감사 찬양하는 소리가 삼일만에 원망으로 변한다. 홍해를 건너와 사흘 길을 걷다가 마실 물을 찾다가 마라라는 곳에 이르렀다 그곳의 물이 써서 마실 수 없었다.


이것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시험을 하신 것이다. 그들의 찬양 가운데 여호와의 권능을 찬양하였었다. 그런데 쓴 물을 단 물로 변하게 하실 수 있는 하나님이 아니라 함이다. “모세가 부르짖었더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한 나무를 가리키시니 그가 물에 던지니 물이 달게 되었더라 거기서 여호와께서 그들을 위하여 법도와 율례를 정하시고 그들을 시험하실새”(출 15:25)


이때에 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시험을 당하거든 내 법도와 계명을 듣고 의를 행하면 피할 길을 주시고 애굽에 내렸던 질병에 걸리지 않게 하시겠다고 약속하셨다.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출 15:26)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여호와 하나님을 감사 찬양하고 계십니까?

그런데 시험하시는 하나님이심으로 여러분을 고난이 다가오게 합니다.

과연 고난과 고통속에서도 하나님을 찬양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믿음이 작은 자들은 시험에 넘어집니다.

그러나 여호와 하나님을 성경을 통하여 확인 사람들은 말씀과 기도로 계명을 지켜 행함으로 시험을 통과하게 됩니다.

이 시험에 걸려 있는 자들은 불만과 불평과 폭언이 가득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하는 자들이 아닙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