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내게 대답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쎄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그가 내게 대답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스룹바벨에게 하신 말씀이 이러하니라 만군의 여호와쎄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슥 4:6)


성전 건축과 하나님 나라가 세워지는 것은 사람의 물질이나 능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다. 오직 성령이 임하여 하나님의 능력으로만 가능하다. 


이 일이 이루어지는데 비유로 말씀을 하신다. 등잔대 곁에 두 감람나무가 있다. “그 등잔대 곁에 두 감람나무가 있는데 하나는 그 기름 그릇 오른쪽에 있고 하나는 그 왼쪽에 있나이다 하고”(슥 4;3)


이것에 대한 답을 기름 부음 받은 자 둘이라 하신다. “이르되 이는 기름 부음 받은 자 둘이니 온 세상의 주 앞에 서 있는 자니라 하더라”(슥 4:14)


즉 제사장과 왕을 말한다. 예수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인하여 만왕의 왕이 되시며, 영원한 대제사장이 되셨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우리들은 구약에서 계시한 말씀이 예수 그리스도를 성취된 것을 확인하는 자리에 있습니다.

그런데 구원받은 백성으로서 왕이 되시고 대제사장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찾지 않으면 심히 곤란한 일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큰 대제사장이 계시니 승천하신 이 곧 하나님의 아들 예수시라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을지어다”(히 4:14)

더 나아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는 우리를 불쌍히 여기시는 자비와 긍휼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지 못하실 이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똑같이 시험을 받으심 이로되 죄는 없으시니라”(히 4:15)

그래서 죄인들은 언제든지 대제사장을 찾아 갈 수 있도록 여호와께서 약속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히 4:16)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네 모든 소제물에 소금을 치라 네 하나님의 언약의 소금을 네 소제에 빼지 못할지니 네 모든 예물에 소금을 들릴지니라”(레 2:13)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기 서 있는 사람 중에 죽기 전에 인자가 그 왕권을 가지고 오는 것을 볼 자들도 있느니라”(마 1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