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칼아 깨어서 내 목자, 내 짝 된 자를 치라 목자를 치면 양이 흩어지려니와 작은 자들 위에는 내가 내 손을 드리우리라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칼아 깨어서 내 목자, 내 짝 된 자를 치라 목자를 치면 양이 흩어지려니와 작은 자들 위에는 내가 내 손을 드리우리라”(슥 13:7)


스가랴 13장에서는 메시야 오면 일어날 일들에 대하여 말씀하고 있다. 메시야가 오시므로 이스라엘 땅에 우상 숭배하는 자들이 없다. 그러나 거짓 선지자들이 많이 생긴다.


거짓 선지자들로 예수 그리스도가 오시므로 정리가 된다. 세례요한은 선지자 가운데 마지막 선지자가 된다. 그리고 하나님의 아들이신 메시야가 오시므로 더 이상 선지자는 필요가 없다.


만군의 여호와가 예수를 십자가에서 치실 것을 계시한다.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로 예루살렘 주민과 이방인들이 죄사함을 받는다. “그 날에 죄와 더러움을 씻는 샘이 다윗의 족속과 예루살렘 주민을 위하여 열리리라”(슥 13:1)


또한 그의 십자가의 은혜를 입은 자들에게는 고난이 함께 한다고 한다. 그 이유는 믿음을 은과 정금 같이 순수하게 단련하며,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는 자들에게 응답을 하시므로, 그들이 여호와는 나의 하나님이라 고백하는 자가 될 것이라 하셨다.


“내가 그 삼분의 일을 불 가운데에게 던져 은 같이 연단하며 금 같이 시험할 것이라 그들이 내 이름을 부르리니 내가 들을 것이며 나는 말하기를 이는 내 백성이라 할 것이요 그들은 말하기를 여호와는 내 하나님이시라 하리라”(슥 13:9)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여호와 하나님께서 택함을 받은 자들을 정결하게 하기 위하여 고난이라는 방식을 사용하십니다.

왜 그런가 하면 고난을 통하여 하나님만 의지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렇게 되면 간절히 기도를 하게 되며 그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을 하여 주십니다.

그래서 고난 받은 자의 마음과 입술로 여호와가 나의 하나님이시다 라고 고백을 받으시겠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가 하나님의 백성이며 자녀가 됩니다.

그래서 시험과 고난을 기뻐하라 합니다.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약 1:2)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네 모든 소제물에 소금을 치라 네 하나님의 언약의 소금을 네 소제에 빼지 못할지니 네 모든 예물에 소금을 들릴지니라”(레 2:13)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기 서 있는 사람 중에 죽기 전에 인자가 그 왕권을 가지고 오는 것을 볼 자들도 있느니라”(마 1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