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이 은사는 그 범죄와 같지 아니하니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더욱 하나님의 은혜와 또한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은 많은 사람에게 넘쳤느니라

 “그러나 이 은사는 그 범죄와 같지 아니하니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더욱 하나님의 은혜와 또한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말미암은 선물은 많은 사람에게 넘쳤느니라”(롬 5:15)


사망과 생명을 설명하기 위하여 대표성의 원리로 소개하고 있다. 아담으로 인하여 죄가 들어와 사망에 이르렀고, 예수 그리스도로 인하여 생명이 전가 되었다는 것이다.


아담은 하나님과 맺은 행위언약을 위반함으로 죄를 범하게 되었다. 그래서 사람의 생육법을 따라 출생한 자들은 원죄를 갖고 태어난다. 그래서 사망에 이르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가 오셔서 아담의 후손의 대가 끝이 난다. 그것에 대한 증거는 결혼을 하지 않아 자녀가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영적인 족보가 이어지는 것이다. 이것은 이삭의 태어남과 야곱이 태에서 택함을 받은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은 택함을 받은 자들을 그의 안으로 들어오는 것이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인 것처럼 자녀가 된다.


유대인들은 율법을 자랑하는데 있어서 그것은 구원의 증거가 아니라는 것을 말한다. 왜 그런가 하면 율법을 받기 전에도 죄가 있어서 사망이 있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오기 위해서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구원을 받아야 한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요 5:24)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아브라함의 후손은 영적으로 얻은 이삭의 족보입니다.

이것은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오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의 후손이라 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의 자녀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구원을 얻은 우리들은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를 수 있는 권세를 받았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우리들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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