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그의 백성의 뿔을 높이셨으니 그는 모든 성도 곧 그를 가까이 하는 백성 이스라엘 자손의 찬양 받을 이시로다 할렐루야

 “그가 그의 백성의 뿔을 높이셨으니 그는 모든 성도 곧 그를 가까이 하는 백성 이스라엘 자손의 찬양 받을 이시로다 할렐루야”(시 148:14)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구속사역은 삼위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기 위함이다. 성부하나님은 죄인을 구원하실 계획을 세우시고 그의 아들을 통하여 이루신다. “이는 그가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는 것이라”(엡 1:6)


성자하나님은 아버지의 말씀을 따라 십자가에 죽기까지 순종하셔서 죄인들의 죄를 속량하여 주신다. “이는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엡 1:12)


성령하나님은 성부와 성자의 약속을 보증하시며 성자의 영광으로 택함을 받은 자들에게 구원의 은혜가 임하게 하신다. “이는 우리 기업의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속량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 하심이라”(엡 1:14)

        

이와 같은 계획은 이미 구약의 말씀에서 약속을 하셨다. 하나님의 영광에서 떠난 이스라엘을 구원하여 영광을 받으시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시는 것이다. “나 여호와가 의로 너를 불렀은즉 내가 네 손을 잡아 너를 보호하며 너를 세워 백성의 언약과 이방의 빛이 되게 하리니”(사 42:6)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영광을 받으시려 한다. “나는 여호와이니 이는 내 이름이라 나는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 내 찬송을 우상에게 주지 아니하리라”(사 42:8)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 받은 자들이 먼저하여야할 일은 구원의 권능에 대한 감사와 찬양입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찬양하는 것입니다.

왜 그런가하면 십자가 사역 속에는 성부하나님의 약속과 지혜가 있습니다.

그리고 성자하나님은 우리들을 대신하여 자신의 몸을 십자가에 기쁨으로 내어 주셨습니다.

성령하나님은 밤낮으로 쉬시지 않으시며 십자가의 구원의 은혜를 베풀어 주십니다.

여러분! 오늘 본문의 말씀으로 확인하는 것은 여호와께서 무엇으로 찬양받으시기를 깨달은 것입니다.

즉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은 자들은 그분을 찬양하는 것이 특권이며 당연함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