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므로 이스라엘아 내가 이와 같이 네게 행하리라 내가 이것을 네게 행하리니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만나기를 준비하라

 “그러므로 이스라엘아 내가 이와 같이 네게 행하리라 내가 이것을 네게 행하리니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만나기를 준비하라”(암 4:12)


아모스 4장은 북이스라엘에 대한 심판 경고이다. 여호와의 심판에 앞서 그들의 죄악상을 낱낱이 드러내고 있다.


사마리아 여인들은 사치스럽고 남자들은 술에 취하여 힘없고 약한 자들을 짓밟는 악행을 하였다. “힘 없는 자의 머리를 티끌 먼지 속에 발로 밟고 연약한 자의 길을 굽게 하며 아버지와 아들이 한 젊은 여인에게 다녀서 내 거룩한 이름을 더럽히며”(암 2:7)


그리고 여호와 하나님을 섬긴다고 하지만 자기들의 기쁨을 위한 것이었다. “누룩 넣은 것을 불살라 수은제로 드리며 낙헌제를 소리내어 선포하려무나 이스라엘 자손들아 이것이 너희가 기뻐하는 바니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암 4:5)


즉 여호와의 말씀을 따라 순종하며 제사를 드린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생각으로 드렸다함을 말한다. 그리고 여러 가지 재앙을 내렸지만 결단코 회개하지 않았다.


그래서 마지막 경고를 하고 있다. 이제 네 하나님을 만날 준비를 하라 하신다. “그러므로 이스라엘아 내가 이와 같이 네게 행하리라 내가 이것을 네게 행하리니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만나기를 준비하라”(암 4:12)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사마리아 사람들은 마실 물이 없어 비틀거리고, 먹을 음식이 없고, 전염병으로 인하여 썩은 재앙의 냄새가 나도 여호와 하나님 앞에 나아와 회개를 하거나 구하는 일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정의의 하나님께서 진노로 심판하시는 것입니다.

진노의 심판을 통하여 확인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창조주 하나님으로서 천지만물을 주관하고 계심을 알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