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나를 데리고 성문 문에 이르시니 성전의 앞면이 동쪽을 향하였는데 그 문지방 밑에서 물이 나와 동쪽으로 흐르다가 성전 오른쪽 제단 남쪽으로 흘러 내리더라

 “그가 나를 데리고 성문 문에 이르시니 성전의 앞면이 동쪽을 향하였는데 그 문지방 밑에서 물이 나와 동쪽으로 흐르다가 성전 오른쪽 제단 남쪽으로 흘러 내리더라”(겔 47:1)


에스겔 40장에서부터 하나님이 거하실 성전의 측량과 새로운 율법의 지침을 소개하였고 47장에서는 하나님의 거처인 성전을 중심으로 성취될 이스라엘의 축복이 생명수의 환상으로 제시된다.


즉 성전 문지방에서 흘러나온 물이 강을 이루어 사해까지 흘러 들어가 황무하고 죽어 있는 땅을 기름진 땅으로 변화시키는 하나님께로부터 비롯되는 풍성한 축복이다.


성전에서 물이 나오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나오는 생수의 강이다. “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하시니”(요 7:38)


성전에서 나오는 물로 인하여 모든 죽음의 세력을 휩쓸어 버리고 생물이 소생하고 번성한다. “이 갈물이 이르는 곳마다 번성하는 모든 생물이 살고 또 고기가 심히 많으리니 이 물이 흘러 들어가므로 바닷물이 되살아나겠고 이 강이 이르는 각처에 모든 것이 살 것이며”(겔 47:9)


그리고 강물에 고기가 심히 많다. “또 이 강 가에 어부가 설 것이니 엔게디에서부터 에네글라임까지 그물 치는 곳이 될 것이라 그 고기가 각기 종류를 따라 큰 바다의 고기 같이 심히 많으려니와”(겔 47:10)


하나님의 구원의 사역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나타내셨다. 그것은 거룩하신 하나님의 이름이 회복되며 새로운 창조 사역과 동일한 것이 된다. 겔 47장 12절의 말씀이 에덴의 풍성함을 나타낸다.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열매를 맺되 달마다 그 열매를 맺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치료하기 위하여 있더라”(계 22;2)


새로운 땅을 분배하는 내용이 있는 것은 하나님 나라의 회복과 구원의 확실성을 명시하는 것이다. 그리고 땅을 분배하는데 있어서 어느 한 편도 불이익을 당하지 않게 공평하게 분배한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의 거처에서 물이 나와 죽었던 생물이 살아남 같이 예수 그리스도의 생수로 인하여 죽은 자가 살아나는 것입니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의 은혜를 얻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으로 모든 죽음의 세력을 이기고 부활의 은혜로 소생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구원의 은혜를 받음에 있어서 모두가 공평하게 받습니다.

이와 같은 은혜가 이미 교회를 통하여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날마다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나오는 생수를 마셔야 합니다.

사람들은 육체의 건강을 위하여 이른 새벽에 약수터에 올라 물을 마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주님의 몸된 교회에 나아와 생명수를 마셔야 합니다.

그 생명수를 마시면 모든 죽었던 것들이 다시 살아나게 되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