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간구하는 날에 주께서 응답하시고 내 영혼에 힘을 주어 나를 강하게 하셨나이다

 “내가 간구하는 날에 주께서 응답하시고 내 영혼에 힘을 주어 나를 강하게 하셨나이다”(시 138:3)


여호와께서는 고통을 당하는 자가 진실한 마음으로 기도를 하면 응답하시고 강하게 하신다. 시편에서 기자들이 강조하는 것이 들으시는 하나님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에서는 구하라, 찾으라, 두드리라고 하셨다. 그러면 얻을 것이라 한다. 이것이 여호와의 약속이다.


그러므로 얻지 못하는 자들의 특징은 이러하다. 첫째는 구하지 않은 자이며, 둘째는 구하는 목적이 자신의 욕망을 채우기 위함이면 얻지 못한다는 것이다. “너희가 얻지 못함은 구하지 아니하기 때문이요 구하여도 받지 못함은 정욕으로 쓰려고 잘못 구하기 때문이라”(약 4:2하-3)


구하는 자에게 무엇을 주시는가? 성령을 통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승리와 평강을 주신다. 예수 그리스도의 평강은 모든 고난과 환난을 이긴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평강을 얻는 구체적인 믿음은 그의 계명을 지켜야 함을 말한다.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주 안에 거하고 주는 그의 안에 거하시나니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우리가 아느니라”(요일 3:24)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믿음의 첫째 덕목은 말씀에 순종입니다.

이것에 대한 증거를 예수 그리스도께서 보여 주십니다.

그분은 아들이 되셔서 아버지의 말씀에 죽기까지 순종하셨습니다.

그것이 십자가의 죽으심입니다.

그렇게 하자 아버지께서 능력을 나타내시어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게 하시고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셨습니다.

이와 같은 능력을 우리에게 주시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령을 보내 주시는 것입니다.

오늘 본문의 말씀이 이미 우리에게 은혜로 와 있음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