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로 의인들이 주의 이름에 감사하며 정직한 자들이 주의 앞에서 살리이다

 “진실로 의인들이 주의 이름에 감사하며 정직한 자들이 주의 앞에서 살리이다”(시 140:13)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은 자들을 그의 안에서 새로운 피조물이라 한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예수 그리스도는 이것에 대하여 비유로 말씀하셨다. “새 포도주를 낡은 가죽 부대에 넣지 아니하나니 그렇게 하면 부대가 터져 포도주도 쏟아지고 부대도 버리게 됨이라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넣어야 둘이 다 보전되느니라”(마 9:17)


즉 구원은 받은 자는 새 부대가 되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새 포도주인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담을 수 있는 자가 되었음을 말한다.


이것을 사도 바울은 이렇게 교회들에게 전하고 있다. 너희는 심령이 새롭게 되었다.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엡 4:23)


그러니 이제는 하나님의 새 사람으로 세워 가는데 채워야 할 것이 있다는 것이다.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엡 4:24)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므로 인하여 거룩과 선함을 나타내야 됩니다.

그러므로 거짓말을 안 하는 것으로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선한 말을 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즉 거짓을 버리고 각각 그 이웃과 더불어 참된 것을 말하라 이는 우리가 서로 지체가 됨이라”(엡 4:25)

본문에서 거짓말하는 자들의 악함과 심판이 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다윗은 죄악의 무서움을 알기에 죄를 거부하며 살 수 있게 하여 주신 주의 이름에 감사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선하신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게 해 달라는 간구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