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를 경외하며 그의 길을 걷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의 길을 걷는 자마다 복이 있도다”(시 128:1)


복의 근원은 여호와 하나님께로부터 온다. 그 복을 주시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가 오신 것이다. 즉 새 언약을 통하여 주시기로 하셨는데 그 약속을 이루시기 위하여 성육신 하셨다.


하나님이 사람으로 오셔서 약속한 구원을 시작하시는 것이 성탄절이다.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에 오셔서 주시는 복이 여호와 하나님을 경외하며 그의 길을 걷게 하게 하기 위함이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에게는 수고한 대로 먹을 것을 수확하고 형통의 길을 가게 하신다는 것이다. 그리고 가정에 자녀 많이 얻는 다산의 복이 있으며, 자녀들은 아버지의 대를 잇는 믿음을 주신다.


이와 같은 복을 얻기 위해서는 여호와를 경외하여야 한다. 경외 한다는 것은 여호와의 말씀을 온 마음을 다하여 공경하며 뜻을 받드는 것을 말한다. 즉 생명과 목숨을 다하여 사랑하여야 한다.


여호와께서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나타내셨다. “어두운 데에 빛이 비치라 말씀하셨던 그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추셨느니라”(고후 4:6)


성탄절이 되면 빛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한다. 그 이유가 예수 그리스도 안에는 하나님의 영광을 알 수 있는 빛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으면 영광과 빛의 자녀가 되는 것이다. “너희가 이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엡 5:8) 이것이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된다.


이제 빛의 자녀가 되었다면 착한 행실을 하여야 한다.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엡 5:9) 그러면 복을 주신다는 것이다. 


이것이 복을 받는 방식이 된다. 그러므로 복을 주시는지 아니 주시는지 시험하여 보라 한다. “주를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엡 5:10)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여호와 하나님께서 약속한 복을 주시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시는 것입니다.

성탄의 감사 의미를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은혜로 누리셔야 합니다.

어두움 가운데 있는 백성들에게 빛으로 오셔서 하나님의 영광을 볼 수 있게 하여 주시는 은혜입니다.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세상에 소금과 빛이라 하셨습니다.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후에는 아무 쓸 떼 없어 다만 밖에 버려져 사람에게 밟힐 뿐이니라”(마 5:13)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