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 영광이 그룹에서 올라와 성전 문지방에 이르니 구름이 성전에 가득하며 여호와의 영화로운 광채가 뜰에 가득하였고

 “여호와의 영광이 그룹에서 올라와 성전 문지방에 이르니 구름이 성전에 가득하며 여호와의 영화로운 광채가 뜰에 가득하였고”(겔 10:4)


하나님의 심판을 대리 사역하는 자가 베 옷을 입고 허리에 서기관의 먹 그릇을 찬 사람이다. 가는 베 옷을 입은 사람이 그룹들 사이로 들어가게 된다.


즉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하는 것이다. 그 영광이 제사장들이 있는 성전 안뜰에서 떠남을 말한다.


그룹은 살아있는 생명체로 묘사를 하며 각각의 얼굴이 있다. 지혜, 힘, 신속함으로 하나님께서 명령하시는 대로 움직이고 있다는 것이다. “그룹들이 나아갈 때에는 사방으로 몸을 돌리지 아니하고 나아가되 몸을 돌리지 아니하고 그 머리 향한 곳으로 나아가되”(겔 10:11)


본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여호와의 영광이 성전을 떠나는 장면을 구체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여호와의 영광이 성전 문지방을 떠나서 그룹들 위에 머무르니”(겔 10:18)


하늘 보좌에서 수종드는 천사들은 하나님의 일을 수종드는 존재들이다. “모든 천사들은 섬기는 영으로서 구원 받을 상속자들을 위하여 섬기라고 보내심이 아니냐”(히 1:14)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천지만물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은 광대한 조직으로 움직이고 계십니다.

그래서 메시지를 전하는 천사장은 가브리엘이고, 군대 천사장은 미가엘입니다.

성삼위 하나님이 역사하실 때에는 천사그룹들이 수종을 드는 것입니다.

우리들이 어려움을 당할 때에도 천사를 보내셔서 도움을 주십니다.

들에 있는 목자들에게 천사가 나타나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하지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눅 2:10) 위로를 전하는 것입니다.

천사는 영적인 존재이지만 여러 가지의 방법으로 우리들에게 다가 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