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자야 어는 이스라엘의 예언하는 선지자들에게 경고하여 예언하되 자기 마음대로 예언하는 자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인자야 어는 이스라엘의 예언하는 선지자들에게 경고하여 예언하되 자기 마음대로 예언하는 자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겔 13:2)


거짓 선지자들의 특징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은 것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 마음대로 한다. “주 여호와의 말씀에 본 것이 없이 자기 심령을 따라 예언하는 어리석은 선지자들에게 화가 있을진저”(겔 13;3)


그리고 전하는 메시지는 하나님의 진노의 심판은 없고 예루살렘은 평강할 것이라는 거짓이다. “이렇게 칠 것은 그들이 내 백성을 유혹하여 평강이 없으니 평강이 있다 함이라 어떤 사람이 담을 쌓을 때에 그들이 회칠을 하는도다”(겔 13:10)


회칠을 한다는 것은 질이 낮은 재료를 써서 고급스럽게 보이게 하기 위함이다. 즉 이스라엘의 영적인 상태는 하나님 앞에 회개를 하여야 하는데 오히려 믿음이 좋다라고 부추기고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거짓 선지자들이 하는 이유는 하나님의 이름으로 사리사욕을 채우기 위함이다. “너희가 두어 움큼 보리와 두어 조각 떡을 위하여 나를 내 백성 가운데에서 욕되게 하여 거짓말을 곧이 듣는 내 백성에게 너희가 거짓말을 지어내어 죽지 아니할 영혼을 죽이고 살지 못할 영혼을 살리는도다”(겔 13:19)


거짓 선지자들은 제3계명인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이 부르지 말라‘하는 말씀에 위배가 된다. 즉 여호와의 말씀을 거짓으로 드높이는 자들이라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의 말씀을 거짓으로 전하는 것은 계명을 위반하는 것입니다.

달리 말하면 하나님의 말씀이 아닌 것은 거짓이 됨을 말합니다.

그래서 신자들에게 권고하기를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것처럼 하라 하십니다.

“만일 누가 말하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하는 것 같이 하고”(벧전 4:11상)

왜 그렇습니까? 하나님의 생각이 아닌 자신의 생각으로 말하는 것은 거짓이라는 것입니다.

“주 여호와의 말씀에 본 것이 없이 자기 심령을 따라 예언하는 어리석은 선지자들에게 화가 있을진저”(겔 13;3) 그리고 그러한 자는 반드시 저주의 심판을 받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