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실로에서 다시 나타나시되 여호와께서 실로에서 여호와의 말씀으로 사무엘에게 자기를 나타내시니라

 “여호와께서 실로에서 다시 나타나시되 여호와께서 실로에서 여호와의 말씀으로 사무엘에게 자기를 나타내시니라”(삼상 3:21)


사무엘상 3장에서는 어린 사무엘이 하나님께 부르심을 받는 장면과 엘리와 그의 아들 홉니와 비느하스가 죄사함을 받지 못하는 것과 하나님께서 사무엘에게 다시 나타나시는 내용이다.


하나님께서 영적으로 타락한 이스라엘을 구원하시는데 그의 전적이 주권으로 하신다는 것이다. 아이를 날 수 없는 여인 한나를 통하여 사무엘을 낳아 나실인으로 성전에서 하나님을 알게 하신다.


그리고 하나님의 제사를 멸시하였던 엘리와 홉니와 비느하스가 저주를 받는다. “그러므로 내가 엘리의 집에 대하여 맹세하기를 엘리 집의 죄악은 제물로나 예물로나 영원히 속죄함을 받지 못하리라 하였노라 하셨더라”(삼상 3:14).


죄 가운데서 용서받지 못할 죄가 성령훼방죄이다. 하나님의 명령을 대적하거나 고의적으로 거부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에 대한 모든 죄와 모독은 사하심을 얻되 성령을 모독하는 것은 사하심을 얻지 못하겠고”(마 12:31)


그래서 엘리와 그의 두 아들은 한 날에 다 죽는다. 하나님은 선하시다. 그러므로 하나님과 함께 하지 않는 것은 다 악이 되는 것이다. “사무엘이 그것을 그에게(엘리) 자세히 말하고 조금도 숨기지 아니하니 그가 이르되 이는 여호와이시니 선하신 대로 하실 것이니라 하니라”(삼상 3:18)


하나님께서 역사하실 때에는 말씀으로 하신다. 어린 사무엘을 부르시고 다시 나타나실 때도 말씀으로 하셨다. “여호와께서 실로에서 다시 나타나시되 여호와께서 실로에서 여호와의 말씀으로 사무엘에게 자기를 나타내시니라”(삼상 3:21)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성도 여러분!

하나님은 말씀으로 역사하십니다.

성경 안에서 초월적인 능력으로 나타나신 적이 있습니다.

그것은 아직 하나님을 모르는 백성들에게 하나님이심을 알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리고 언약을 하시는데 초월의 능력을 보이시고 계약을 하는 것이 아니라 말씀을 들려주시고 언약을 맺게 하십니다.

또한 꿈과 묵시로 보여 주신 적도 있는데 그것은 상황이 급박하고 말로 설명하기 어려울 때에 사용하신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제는 하나님의 약속의 모든 것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들은 성경은 정확무오한 하나님의 말씀이라 믿는 것입니다.

만일 아직도 하나님이 꿈으로 계시하며 말씀한다고 믿는다면 그것은 성경의 말씀을 부정하는 이단이 됩니다.

자신이 신통한 사람이라고 꿈이나 방언으로 자랑을 하면 스스로 이단임을 밝히는 것입니다.

여러분!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붙잡으셔야 됩니다.

그래야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