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시 23:3)


성경에서 말하는 구원의 궁극적인 목적은 하나님 자신의 영광이다. 죄인들을 구원하여 영생을 주어서 그들로부터 영원토록 찬양과 영광을 받으시는 것이다.


다윗은 하나님과 자신과의 관계를 목자와 양으로 비유하였다. 목자는 양 무리를 인도한다. 그 때에 평탄한 길, 생명의 길로 인도함으로 좋은 목자라는 소리를 듣게 된다. 그러나 반대로 물이 없고 풀이 없는 사망의 곳으로 데리고 간다면 나쁜 목자가 되는 것이다.


오늘 본문 말씀 속에 그것에 대한 것이 분명하게 있다. 죽은 자는 살리셔서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데 그것은 자신의 이름을 위해서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의로우신 분이기 때문이다.


이뿐만 아니라 은혜와 사랑이 풍성한 하나님이라 믿음의 시인을 하면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은혜와 사랑을 베풀어 주신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 출애굽의 하나님의 능력을 믿으며 구하는 자에게는 그 때의 능력을 주시는 것이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의 능력을 찬양하는 자에게도 동일한 하나님의 능력을 주신다는 것이다.


그래서 구원의 은혜를 감사와 찬양을 하여 영광을 돌리면 더 풍성한 은혜를 주신다. 그것은 하나님을 알 수 있는 지식을 주심을 기억하여야 한다. 


그리스도의 모든 성도들은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그 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엡 3:19).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성도 여러분!

성경적인 믿음은 머리로 이해가 되어 가슴이 뜨거워져 행함이 있는 것입니다.

이성적으로 올바른 믿음을 갖고 있으면 감정적인 것에 휘둘리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우리들을 구원하시고 사랑하는 것이 하나님 자신의 이름을 위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우리들에게 영광을 받으시기 위해서는 은혜를 늘 주셔야 됩니다.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시는 방편이 예배와 성례(세례와 성찬) 그리고 권징입니다.

권징이 무엇인지를 말씀드리면 하나님의 말씀은 좌우로 선 칼날과 같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굳은 마음을 찌르기도 하고 잘라내기도 합니다.

그러면 마음에 아프게 됩니다. 이것은 회개하게 하는 은혜입니다.

그러므로 죄용서를 받고 새롭게 되는 겁니다.

그런데 무지하고 악한 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자기를 깐다고 말하며 오히려 대적을 하는 자들도 있습니다.

여러분! 여러분이 회개를 하여야 소생케 되는 능력이 임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은혜라는 것을 알아야 성경적인 믿음을 소유한 자가 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