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오늘과 같이 많은 백성의 생명을 구원하게 하시려 하셨나니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오늘과 같이 많은 백성의 생명을 구원하게 하시려 하셨나니”(창 50:20)

야곱은 백사십 칠세를 살고 조상의 묘실인 막벨라 굴에 장사 되었다. 아버지 야곱이 죽자 요셉의 형들은 다시 불안감에 휩싸이게 되었다.

이제 아버지가 안 계심으로 인하여 요셉이 자기들에게 보복을 할 것이라 생각을 한 것이다. 그래서 요셉이 형들에게 한 말이 본문의 말씀이다.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했지만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셨다는 것이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 8:28)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자들은 하나님께서 선한 길로 인도하여 주신다는 말씀이다. 사방으로 욱여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고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않음은 예수의 생명이 우리와 함께 있기 때문에 죽어도 부활을 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하나님이 하시는 일은 생명을 구원하시는 일이다. 그래서 전도를 하라는 것이다. 죽은 영혼에게 생명의 말씀을 전함으로 구원을 받게 하는 것이다.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여러분!
하나님이 우리를 택하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을 주셨습니다.
왜 그러는지 아십니까?
죽은 영혼을 구원하기 위함입니다.
내 안에 계신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는 일이 전도입니다.
그러면 성령하나님께서 함께 역사를 하십니다.
만일 여러분의 것을 자랑하면 성령하나님이 함께 하시지 않습니다.
내 중심이 아니라 하나님 중심의 믿음생활을 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에 한 마음이 되지 않으면 아무리 많은 대화를 한다고 할지라도 한 뜻을 가질 수가 없습니다. 내 자랑도 아니고 오직 하나님이 성경을 통하여 말씀하시고 그 약속이 이루어진 것을 증거하는 것이 전도인 것을 깨달으셔야 합니다.
사람들이 왜 나를 싫어하는지 아십니까?
나를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믿음이 성숙한 사람이 되셨으면 이웃의 이야기를 들어 주셔야 합니다. 모든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이 되게 되면 주변에 위로를 받으려는 사람으로 가득차게 됩니다. 그러면 위로의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