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는 이르기를 이는 여호와의 유월절 제사라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에게 재앙을 내리실 때에 애굽에 있는 이스라엘 자손의 집을 넘으사 우리의 집을 구원하셨느니라 하라 하매 행하니라

너희는 이르기를 이는 여호와의 유월절 제사라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에게 재앙을 내리실 때에 애굽에 있는 이스라엘 자손의 집을 넘으사 우리의 집을 구원하셨느니라 하라 하매 행하니라”(12:27)
 
유월절은 애굽에 내려진 열 가지 재앙 가운데에 일어났다. 애굽의 모든 처음 난 것들이 죽음을 당하는데 이스라엘 백성들은 진노의 심판에서 벗어난 사건이다.
 
그런데 여호와께서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로 지킬지니라”(12:14) 하며 명령을 하셨다.
 
그렇다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은 신자들도 영원히 지켜야 하는가? 유월절을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을 악한 세력에서 구원을 받았는데 오직 하나님의 은혜이었음을 감사하며 영원히 기억하는데 목적이 있다.
 
유월절의 참된 의미는 진정한 어린양인 그리스도의 거룩한 십자가 희생을 기념하는 성찬 예식 속에서 계속 살아 있게 되는 것이다.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그가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고전 11:26)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믿는 신자들은 문자적으로는 지킬 필요는 없지만 다만 그의 보혈을 믿음으로 구속의 은혜를 받은 사실을 기념하는 성찬에 참여함으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대대로 영원히 유월절을 기억하는 것이다.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교우 여러분!
유월절 절기를 통하여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게 됩니다.
하나님 말씀에 불순종하는 사람들에게 진노의 심판이 있는데 택함을 받은 백성들은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구원도 진노의 심판을 받은 자들에게 가운데서 구원을 받는 것입니다. 만일 우리들에게 성령하나님의 은혜가 임하지 않았다면 애굽사람들처럼 죽임을 당합니다.
이것을 깨닫게 된다면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과 영광을 찬양할 수밖에 없습니다.
내가 어떠한 상황에서 구원을 받았는지를 확인시켜 주시기 위하여 유월절 절기를 기억하라는 것입니다. 어린 양의 피로 구원을 받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보혈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