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15:26)
 
구원의 궁극적인 목적은 하나님의 능력을 찬양하는 것이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홍해를 건너와 모세와 이스라엘 자손들이 노래로 찬양하자 미리암과 모든 여인들도 후렴부분을 찬양하였다.
 
그러나 삼일이 지나자 찬양이 원망으로 변하였다. 마실 물이 없어서 모세에게 대들었다. 그러자 모세가 여호와께 부르짖었더니 한 나무를 가리켜 주셨다. 그러자 모세가 물에 던지니 물이 달게 되었다.
 
나무의 성분이 쓴 물을 달게 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이 나무 가지를 통하여 나타내신 것이다. 이 사건을 통하여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이 명하시는 말씀을 따라야 함을 시험하셨다.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을 시험함은 율례와 법도에 순종을 촉구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율례와 법도는 그의 백성에게는 계명과 규례로 나타난다. 이렇게 하시는 이유는 정하신 법을 따라 사는 의로운 사람을 만들기 위함이다.
 
이 사건을 통하여 사람의 질병을 고치시는 하나님인 라파엘 하나님으로 자신을 소개하신다. 그분께서는 질병의 문제만이 아니라 죽음과 죄와 인생의 모든 문제까지도 해결하여 주신다. 인생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 주시는 진정한 치료자가 되시는 것이다.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교우 여러분!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시험하시는 이유가 무엇인지 아십니까?
어떠한 상황에서도 하나님만 의지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자기를 부인하는 시험입니다.
광야에서 쓴 물을 달게 하는 어떠한 것을 구할 수 없습니다.
나무 가지를 물에 던지자 단물이 되었습니다.
지금도 어리석은 사람들은 그 나무 가지를 찾으려 광야를 헤매고 있습니다.
그 능력은 나무 가지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능력이 나무 가지를 통하여 역사하신 것입니다. 이 시험을 통하여 하나님께 순종하며 인내하게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제자들과 우리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16:24)
우리들의 삶이나 인생의 문제가 점점 구덩이 속으로 빠지고 있다면 내 생각과 능력을 부인하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에게만 의지하여야 함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 인생의 문제를 해결하여 주시는 라파엘 하나님이 함께 하십니다.
그 능력을 예수 그리스도에게 주셔서 인생의 문제를 해결하여 주시기 위하여 이 땅에 사람으로 오셨습니다. 그리고 능력을 나타내시기 위하여 이 땅에 엘파소 열린문장로교회를 세우신 것입니다. 그래서 교회에 오실 때에는 자신의 잘남은 집에다 두시고 성경책만 들고 오시면 됩니다. 그러시면 우리의 구원자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