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시기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시기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고전 13:4)
 
고린도교회는 성령의 은사가 많았던 교회였다. “이는 너희가 그 안에서 모든 일 곧 모든 언변과 모든 지식에 풍족하므로”(고전 1:5)인하여 교회 안에 분쟁과 시기가 가득하였다.
 
쉽게 말하면 자기의 은사를 자랑하며 잘난 체한 사람이 많았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 다른 사람이 잘난 꼴을 보지 못했다.
 
지식과 잘난 사람들이 많은 교회인데 분쟁을 하고 있다.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랑이 필요하다. “지식은 교만하게 하며 사랑은 덕을 세우나니”(고전 8:1) 사랑이 있어야 교회가 온전하게 세워진다는 것이다.
 
내가 사람의 방언과 천사의 말을 할지라도 사랑이 없으면 소리 나는 구리와 울리는 꽹과리가 되고”(고전 13:1) 신령한 기도를 하고 신비한 말을 할지라도 자기 자랑으로 가면 헛것이 된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사랑은 사람을 살리는 능력이다. 내가 특별한 은사를 가지고 있어도 이웃에게 덕을 세우지 못하고 자기 잘난 체를 하게 되면 시끄러운 소음이 된다.
 
하나님이 제일 싫어하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가 하면 자기 잘남을 자랑하여 이웃을 실족시키는 자이다. 그분이 우리를 택하신 이유가 십자가의 구원을 세상에 자랑하기 위함이다.
 
그래서 우리들의 자랑은 기록된 바 자랑하는 자는 주 안에서 자랑하라 함과 같게 함이라”(고전 1:31) 하셨다. 무엇을 자랑하라 하시는가? 하나님의 구원의 능력을 자랑하라는 것이다. 나 같은 죄인도 구원하셨음을 감사하고 자랑하여야 한다.
 
사랑하는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교우 여러분!
지금 우리 교회에 필요한 것은 십자가의 사랑입니다.
나 같은 죄인을 살리시고 구원하신 하나님의 능력이 충만히 임하여야 합니다.
그래야 이웃을 사랑할 수 있고 교회를 온전히 세울 수 있습니다.
오늘 설교 시간을 통하여 약속을 하였습니다.
만일 자기 자랑을 하려면 $20불씩 내놓고 하기로 했습니다.
왜 이렇게 하는지 아셔야 합니다.
자기 자랑으로 하나님의 일을 하게 되면 내가 아무 유익이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교회 안에 시기와 질투가 물러가야 합니다.
아름다운 것을 아름답다고 말하지 못하는 상한 마음을 고쳐야 합니다.
매주 찬양예배 시간을 통하여 고전 13장의 사랑에 대하여 강해설교를 할 것입니다.
모두 다 참석을 하셔서 함께 은혜를 받으시기를 소망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