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든지 이 교훈을 가지지 않고 너희에게 나아가거든 그를 집에 들이지도 말고 인사도 하지 말라

"누구든지 이 교훈을 가지지 않고 너희에게 나아가거든 그를 집에 들이지도 말고 인사도 하지 말라"(요일 :10)
 
오늘 본문의 말씀은 이단들이 하는 행위로 판단하게 하기 위하여 지식을 전하고 있다. 이단은 하나님과 아들을 모시고 사는 자가 아니라 한다.
 
하나님과 아들을 모시고 사는 자는 계명을 지킨다. 계명을 지키는 자는 결단코 이단이 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교회를 떠난 자들에게 외치고 있다. 돌아와 새계명을 지키라고 한다. 즉 진리공유관계가 됨으로 인하여 사랑하는 관계가 되어야 함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이단의 특징은 하나님의 말씀을 거짓으로 전하는 자가 되어 대적하는 자가 된다. 거짓을 전하는 이유는 진리의 길이 아닌 잘못된 길로 가게 한다.
 
그리고 이단은 미혹하는 자이다. 매력적이고 유혹적으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마치 도박에 빠지는 것처럼 마음의 탐심을 이용한다.
 
그래서 이단과 접촉을 해봐야 이익 될 것이 없다는 것이다. 카지노 앞에서 악마가 속삭인다. '당신도 한 순간에 억만장자가 될 수 있다.' 이단의 속삭임은 당신도 성경에 등장하는 사도들처럼 새로운 선지자나 사도가 될 수 있다고 거짓으로 속삭이고 있다.
 
하나님이 말씀하지 않은 것은 다 거짓이다. 이단에 속지 않으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배워야 한다. 그리고 함께 어울리면 안 된다.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
우리 주변에는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따르지 않고 하나님의 사람이라 하는 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들의 특징은 꿈에서 하나님을 보았다고 하거나, 설교를 준비하는데 하나님께서 직접 음성을 들려 주셔서 준비하였다고 하는 자들입니다.
저들은 거짓을 말하는 자로 잘못된 길을 가게하며 파멸의 자리로 인도하는 자들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야 합니다.
계명의 내용은 하나님 사랑과 이웃을 사랑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계명을 지키면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되고, 이웃을 사랑할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지 않으면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는 자가 됩니다.
그러면 이단들의 먹이 감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