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마에게 이르시되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 내 손을 보고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에 넣어 보라 그리하여 믿음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

“도마에게 이르시되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 내 손을 보고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에 넣어 보라 그리하여 믿음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요 20:27)

예수 그리스도의 육체 부활에 대하여 의심하는 자들이 있다. 그것에 대한 의심을 풀어주는 사건이 있다. 제자들 가운데 의심이 많은 도마가 있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하여 의심을 하였다. “도마에게 이르시되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 내 손을 보고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에 넣어 보라 그리하여 믿음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요 20:27)

우리들의 의심을 도마가 깔끔이 해결하여 준 것이다. 그래서 사도요한은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자세히 보고 우리의 손으로 만진 바라“(요일 1:1)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성령의 여러 증인들로부터 확인을 받은 것이다. 그것뿐만 아니라 내가 하나님을 바라볼 때에 두려움이 없고 평안이 있다면 부활의 은혜가 임하여 보혜사 성령이 함께 하시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께서 피흘려 세우신 교회에 오시면 마음에 평안을 얻으십니까?
그러시다면 보혜사 성령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죄에 대한 심판에 대한 두려움이 없고, 지옥이 무섭지 않다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에 대하여 책임져야 할 것을 다 해결하여 주셨습니다.
마지막 날에 하나님 앞에 섰을 때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열린문 장로교회에 속한 신자들은 내가 그들이 져야할 죄의 책임을 사하여 주었다고 말입니다. 이 문제가 해결되어야 하나님과 화목한 자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화목한 자가 되셨으니 이제는 화목한 자로 꼭 사셔야 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