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곤욕과 심문을 당하고 끌려갔으나 그 세대 중에 누가 생각하기를 그가 살아있는 자들의 땅에서 끊어짐은 마땅히 형벌 받을 내 백성의 허물 때문이라 하였으리요

그는 곤욕과 심문을 당하고 끌려갔으나 그 세대 중에 누가 생각하기를 그가 살아있는 자들의 땅에서 끊어짐은 마땅히 형벌 받을 내 백성의 허물 때문이라 하였으리요”(53:8)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하신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잘못을 하셔서 십자가에 죽음을 당한다고 생각하였다.
 
그분께서 고난과 죽음을 당하신 이유는 우리들이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이고, 우리의 죄악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수 많은 선지자들을 그들에게 보냈지만 죄인들은 고집이 센 양 같아서 자기 고집으로 갈 길을 간 것이다. 그래서 성부 하나님의 주권으로 우리의 모든 죄악을 그의 아들에게 담당하게 하셨다.
 
심한 모욕을 당하시면서도 참으셨다. 왜냐하면 아버지의 뜻에 순종하셨기 때문이다. 죄가 없으신 예수 그리스도는 검과 망치를 든 자들에게 체포가 되었다.
 
성경은 우리에게 묻고 있다. “그는 곤욕과 심문을 당하고 끌려갔으나 그 세대 중에 누가 생각하기를 그가 살아있는 자들의 땅에서 끊어짐은 마땅히 형벌 받을 내 백성의 허물 때문이라 하였으리요”(53:8)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의 죽으심이 나의 죄 때문인 것을 알고 있느냐? 질문을 하고 있다. 죄인들 안에 있는 어마어마한 죄성들이 있다. 하나님의 말씀도 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거짓으로 바꾸고, 내 마음에 들지 않으면 하나님에게도 거짓을 씌워 십자가에 못 박는 간교함이다. 이것 때문에 십자가에 죽으시고 우리를 거듭나게 하고 새롭게 하기 위함이다.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는 십자가에 죽으심으로 인하여 사망의 권세를 이기셨습니다.
십자가의 사건은 죽음을 죽음으로 승리하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부활로 승리하신 전리품을 그의 안에 있는 자에게 은혜로 주고 계십니다.
승리의 전리품은 영생과 부활입니다.
영생은 거짓과 사망을 물리치고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영혼의 구원을 받지만 마지막 날에서는 썩지 아니할 몸으로 덧입는 육체의 구원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그것에 대한 모든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로 시작이 됩니다.
그래서 부활절을 기념하며 약속의 은혜를 확인하는 시간이 되는 것입니다.
내일 부활절 주일입니다.
다 함께 은혜의 잔치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