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 믿음의 확실함은 불로 연단하여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할 것이니라

너희 믿음의 확실함은 불로 연단하여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할 것이니라“(벧전 1:7)
 
서신서의 수신자가 흩어진 나그네이다. 그들은 그리스도인으로서 같은 동족인 유대인들로도 외면을 당하고, 이방땅에서는 나그네로 서러움을 당하며 살고 있는 자들이다.
 
또한 이방 사람들이 그리스도에 대한 오해로 인하여 핍박과 모멸감을 당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에서도 믿음을 지키고 있는 신자들에게 베드로는 위로의 편지를 보낸다.
 
편지의 내용은 하나님께서 신자들을 향한 은혜와 위로의 내용이다. 너희들에게 은혜를 주시는데 십자가에서 피를 뿌리며 주시기로 하였다. 죽은 자를 살리시는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하고 있다. 하늘의 계시와 비밀은 너희를 위하여 간직한 것이다.
 
이 말세에 너희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를 받고 있다. 그러니 너희가 받고 있는 시험에 흔들리지 말라는 것이다. ”너희 믿음의 확실함은 불로 연단하여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할 것이니라“(벧전 1:7)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
지금 시험과 고난 가운데 계십니까?
하나님의 능력이 여러분과 함께 하십니다.
우리는 어떠한 고난이 와서 믿음으로 이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안에는 하나님이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흔들리는 이유는 하나님에 대하여 깊이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선지자들과 사도들이 하나님에 대하여 깊이 연구한 내용이 성경 말씀입니다.
성경의 말씀을 많이 읽으시고 행하시면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납니다.
하나님은 내 안에 계시고, 나를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나타내시고, 나를 기어이 하나님의 사람으로 만드시고야 말겠다는 것입니다.
그 과정 속에서 이전에 죄로 인한 기울어진 마음과 하나님 말씀으로 올바로 서겠다는 마음이 갈등을 하면서 우리들의 마음을 불안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기기 위해서는 하나님 말씀의 전신갑주를 입으셔야 합니다.
오늘도 내 안에 계시는 하나님과 대화로 시작하시길 소망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