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주권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행 4:31)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행 4:31)


개혁주의 신학의 핵심은 하나님의 주권이다. 지금 사도행전에서 진행되고 있는 일들이 하나님의 뜻하심을 따라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에 대한 증거가 교회를 통하여 복음이 전해지는 것에 대하여 핍박이 있음이 당연함을 말한다. 세상은 빛을 싫어한다. 즉 하나님의 말씀과 뜻을 따라 사는 것을 거부하고 자신들의 욕망으로 산다는 것이다.


이러한 일들은 다윗 왕국 때에도 있었다. 그를 통하여 강대국이 되었고 약속한 땅을 점령하였다. 그는 밧세바와의 동침으로 인하여 실수를 하였지만 다윗 왕국은 흔들리지 않았다.


또한 다윗이 참여하지 않는 전쟁에서도 승리를 하였다. 이것은 하나님의 주권적인 승리로 인한 것이었다.


마침내 전쟁의 승리를 통하여 암몬 왕의 왕관을 탈취한다. 금 한 달란트에 보석이 박힌 것이었다. “다윗이 그 왕의 머리에서 보석 있는 왕관을 빼앗아 중량을 달아보니 금 한 달란트라 그들의 왕관을 자기 머리에 쓰니라 다윗이 또 그 성에서 노략한 물건을 무수히 내오고”(대상 20:2)


이것은 모든 왕들을 이기시고 만왕의 왕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왕관을 말하는 것이다. 즉 예수님의 십자가의 복음이 이 땅의 모든 권세를 승리하시고 쟁취하신다.


이것이 하나님의 뜻하심이요 계획이라는 것이다. 이와 같은 믿음으로 여호와 하나님께 기도를 하였다. 그리하였더니 하나님의 응답이 이루어졌다.


하나님의 현현(하나님이 나타나실 때에 나타나는 명백한 현상)이 나타난다. 그것은 땅이 진동하는 것이다.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행 4:31)


교회나 신자들은 어떠한 일이 일어났을 때에 이 상황 속에서 감당할 수 있는 담대함을 달라고 기도하여야 한다. 왜냐하면 여호와 하나님은 천지만물의 주관자가 되시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에게 일어나는 일들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운이나 재수가 없다고 하십니까? 아니면 모든 것이 하나님의 통치 아래에 있으므로 그의 의와 뜻을 구하십니까?

오늘 본문의 말씀을 통하여 우리들의 믿음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황을 해결하여 주거나 아니라 담대함을 주셔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뜻하심입니다.

그렇게 하였을 때에 성령하나님이 함께 하셔서 담대함을 주시는 것입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