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는 선지자들의 자손이요 또 하나님이 너희 조상과 더불어 세우신 언약의 자손이라 아브라함에게 이르시기를 땅 위의 모든 족속이 너의 씨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하셨으니”(행 3:25)

 “너희는 선지자들의 자손이요 또 하나님이 너희 조상과 더불어 세우신 언약의 자손이라 아브라함에게 이르시기를 땅 위의 모든 족속이 너의 씨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하셨으니”(행 3:25)


베드로는 설교를 통하여 하나님의 계획을 말하고 있다. 아브라함을 통하여 약속하신 말씀을 보라는 것이다. 그의 자손을 통하여 인류의 구원을 이룰 것임을 말한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살리셨다함은 하나님이 아브라함과 약속한 것을 이루시기 위함이다.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라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창 12:3)


이방 모든 민족에게 복이 임하게 하기 위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신 것이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요 1:12)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자신의 뜻과 계획을 이루기 위하여 자녀로 삼아 주셨다. 아들이 되면 아버지의 말씀에 순종하고 유업을 잇는 책임과 기쁨을 누리기 위함이다.


그의 자녀들을 주님의 몸된 교회로 모으신다. 그 이유는 죽기까지 순종하며 아버지에게 기쁨을 주셨던 예수 그리스도를 알게 하는 것이다.


예수님은 아버지가 원하시는 것을 알고 이루셨다. 아버지의 뜻을 이루는데 온유한 마음과 겸손으로 이루어야 한다.


그래서 교회에 모인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닮아야 하고 하나님의 뜻을 밝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사람들을 땅 끝까지 보내어 복음을 전파하게 하신다. 


그런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택함을 받았다고 해서 방종하는 자들이 있다. 즉 구원을 받았으니 자기 마음대로 살아도 된다고 생각한다.


만일 그러한 믿음을 갖고 있다면 본문에 등장하는 유대인들이 되는 것이다. 즉 성경의 약속의 말씀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채 교만한 마음을 소유한 자가 된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약속은 율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율법의 내용은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입니다.

그런데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아서 우상 숭배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웃을 사랑하지 않고 부한 자가 가난한 자들의 것을 빼앗았습니다.

이러한 백성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영생을 주십니다.

영생을 주어서 하나님 앞에 선 자가 되어서 약속의 말씀을 지키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뜻을 이루시길 위하여 교회를 세우시고, 교회를 통하여 이루십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