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사가 그에게 이르되 내가 너를 위하여 어떻게 하랴 네 집에 무엇이 있는지 내게 말하라 그가 이르되 계집종의 집에 기름 한 그릇 외에는 아무것도 없나이다 하니”(왕하 4:2)
“엘리사가 그에게 이르되 내가 너를 위하여 어떻게 하랴 네 집에 무엇이 있는지 내게 말하라 그가 이르되 계집종의 집에 기름 한 그릇 외에는 아무것도 없나이다 하니”(왕하 4:2)
엘리사 선지자의 사역은 이스라엘을 다시 회복시키는데 있다. 그래서 백성들의 생활 속으로 들어와 필요함을 채워주신다.
그런데 그 사역에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이 보인다는 것이다. 마치 오병이어를 생각하게 하는 사건들이 있다.
선지자의 제자들의 아내 중의 한 여인이 엘리사를 찾아 왔다. 그 이유는 남편이 죽었는데 빚을 많이 남기어서 자식들이 팔려 가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러자 엘리사는 그 여인의 집으로 가서 네 집에 무엇이 있느냐고 묻는다. “엘리사가 그에게 이르되 내가 너를 위하여 어떻게 하랴 네 집에 무엇이 있는지 내게 말하라 그가 이르되 계집종의 집에 기름 한 그릇 외에는 아무것도 없나이다 하니”(왕하 4:2)
여인의 집에는 기름 한 그릇 외에는 다른 것은 없다고 한다. 선지자는 여인에게 말하기를 이웃에게 빚진 대로 그릇을 빌려오라고 한다.
그리고 한 그릇의 기름으로 빈 그릇에 부으라고 하자 여인은 두 아들과 함께 문을 닫고 부으기 시작하였다. “너는 네 두 아들과 함께 들어가서 문을 닫고 그 모든 그릇에 기름을 부어서 차는 대로 옮겨 놓으라 하니라”(왕하 4:4)
기름은 그릇에 채워졌고 다른 그릇이 없게 되자 곧 그쳤다. “그릇에 다 찬지라 여인이 아들에게 이르되 또 그릇을 내게로 가져오라 하니 아들이 이르되 다른 그릇이 없나이다 하니 기름이 곧 그쳤더라”(왕하 4:6)
여호와 하나님께서 엘리사를 통하여 과부와 두 아들에게 주신 은혜가 얼마나 큰 지를 알 수 있다. 모든 빚을 다 갚고 남은 것으로 풍족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 여인이 하나님의 사람에게 나아가서 말하니 그가 이르되 너는 가서 기름을 팔아 빚을 갚고 남은 것으로 너와 네 두 아들이 생활하라 하였더라”(왕하 4:7)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호와께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베풀어 주시는 은혜가 얼마나 큰지를 알 수 있습니다.
이미 지난 세대들도, 지금의 세대들도, 다가올 세대들도 충분한 구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자비하심으로써 그 은혜의 지극히 풍성함을 오는 여러 세대에 나타내려 하심이라”(엡 2:7)
그리고 생명의 주인이 되시는 하나님께서 나이가 많은 수넴 여인에게 아들을 주시는 것과 죽은 아들을 다시 살리시는 능력을 보여 주십니다.
또 날마다 먹는 양식에도 역사하셔서 충분히 먹고 남게 하시는데 하나님의 말씀이 하신다는 것입니다.
“그 사환이 이르되 내가 어찌 이것을 백 명에게 주겠나이까 하나 엘리사는 또 이르되 무리에게 주어 먹게 하라 여호와의 말씀이 그들이 먹고 남으리라 하셨느니라”(왕하 4:43)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