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하나님의 은혜를 폐하지 아니하노니 만일 의롭게 되는 것이 율법으로 말미암으면 그리스도께서 헛되이 죽으셨느니라”(갈 2:21)

 “내가 하나님의 은혜를 폐하지 아니하노니 만일 의롭게 되는 것이 율법으로 말미암으면 그리스도께서 헛되이 죽으셨느니라”(갈 2:21)


사도 바울이 전하는 말씀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구원이 임한다. 만일 율법주의자들이 주장하는 것이 사실이라면 그리스도께서 헛되이 죽으셨다는 것이다.


갈라디아 지역에 다른 복음이 전해진 것과 같이 오늘날에도 다른 복음이 교회 안에 들어와 있다.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을 따르는 것을 내가 이상하게 여기노라”(갈 1:6)


그런데 문제는 바른 복음이 무엇인지 다른 복음이 무엇인지를 분간하지 못하고 있다. 이것이 더 심각한 문제이다.


그러므로 이제는 바른 복음을 전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른 복음의 시작은 믿음의 본질과 기초에 있다.


하나님의 구원을 하나님의 입장에서 살펴보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에베소서의 말씀을 통하여 삼위하나님의 구원의 계획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구원의 도리를 사람의 생각으로 판단하는데 문제가 있다. 전능하신 하나님으로 믿지 못하는 데서 나오는 것이다.


그래서 바울은 하나님께서 죄인을 구원하실 때에 능력을 소개 하면서 우주 만물을 창조할 때의 능력으로 하셨다고 한다. “어두운 데에 빛이 비치라 말씀하셨던 그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얼굴에 있는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빛을 우리 마음에 비추셨느니라”(고후 4:6)


구원의 시작과 끝은 하나님의 손에 있다. 이것을 복음이라 한다.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죄인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선포하는 것이다.


즉 죄인을 구원하는데 있어서 사람의 생각이나 행위가 들어갈 수 없음을 말한다. 그래서 의인이 된 사람들은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믿을 수 있다.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 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롬 1:17)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구원이 전적으로 하나님의 손길에 있음을 아셔야 합니다.

그래야 여호와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며 순종할 수 있습니다.

이제 다른 복음이 무엇인지를 알아야 됩니다.

왜 그럴까요? 

다른 복음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의 은혜가 필요없기 때문입니다.

만일 설교의 내용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전하여야 하는데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 아니면 다른 복음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혼잡하게 하지 아니하고 곧 순전함으로 하나님께 받은 것같이 하나님 앞에서와 그리스도 안에서 말하노라”(고후 2:17)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