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사가 이르되 내가 섬기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살아계심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가 만일 유다의 왕 여호사밧의 얼굴을 봄이 아니면 그 앞에서 당신을 향하지도 아니하고 보지도 아니하였으리이다”(왕하 3:14)

 “엘리사가 이르되 내가 섬기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살아계심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가 만일 유다의 왕 여호사밧의 얼굴을 봄이 아니면 그 앞에서 당신을 향하지도 아니하고 보지도 아니하였으리이다”(왕하 3:14)


북 이스라엘 왕인 아합이 죽은 후에 모압이 배반을 하였다. “아합이 죽은 후에 모압이 이스라엘을 배반하였더라”(왕하 1:1)


모압은 매년 이스라엘에게 조공을 바쳤었다. “모압 왕 메사는 양을 치는 자라 새끼 양 십만 마리의 털과 숫양 십만 마리의 털을 이스라엘 왕에게 바치더니”(왕하 3:4)


이러한 행위를 괴씸하게 여긴 아합의 아들 여호람이 남유다의 왕인 여호사밧에게 함께 연합하여 모압을 치자고 한다. 


그러자 여호사밧이 동의하여 모압을 치러 에돔 광야 길로 간다. “여호람이 이르되 우리가 어느 길로 올라가리이까 하니 그가 대답하되 에돔 광야 길로니이라 하니라”(왕하 3:8)


그 광야 길로 올라 간지 칠 일에 군사와 따라가는 가축에게 먹일 물이 없게 된다. “이스라엘 왕과 유다 왕과 에돔 왕이 가더니 길을 둘러 간지 칠 일에 군사와 따라가는 가축을 먹일 물이 없는지라”(왕하 3:9)


이 일을 당하자 여호람은 여호와께서 세 나라의 왕을 불러 모아 모압 왕에게 넘기려 한다고 비관을 한다. “이스라엘 왕이 이르되 슬프다 여호와께서 이 세 왕을 불러 모아 모압의 손에 넘기려 하시는도다 하니”(왕하 3:10)


그러나 여호사밧은 선지자를 찾았고 이스라엘 신하 중에서 한 사람이 대답하길를 이곳에 선지자가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이스라엘 왕은 엘리사를 찾아가 처한 상황을 설명한다. 이에 엘리사가 말하기를 유다의 왕 여호사밧이 아니었으면 당신을 만나지도 듣지도 않았을 것이라 한다. “엘리사가 이르되 내가 섬기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살아계심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가 만일 유다의 왕 여호사밧의 얼굴을 봄이 아니면 그 앞에서 당신을 향하지도 아니하고 보지도 아니하였으리이다”(왕하 3:14)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호람은 악한 왕이었습니다. 여로보암의 길을 따라 행하던 자였습니다.

악한 자가 회개 없이 여호와 하나님을 만날 수 없습니다.

즉 죄인은 하나님을 만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큰 은혜가 임하여서 중보자를 주셨습니다.

“나의 자녀들아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씀은 너희로 죄를 범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만일 누가 죄를 범하여도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요일 2:1)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으면 구원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과의 교제를 하기 위해서는 날마다 정결한 자가 되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보혈로 씻을 받아야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서 교제를 할 수 있습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