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아브라함의 복이 이방인에게 미치게 하고 또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려 함이라”(갈 3:14)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아브라함의 복이 이방인에게 미치게 하고 또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약속을 받게 하려 함이라”(갈 3:14)


아브라함이 하나님의 약속을 믿음으로 인하여 의롭다 함을 받았다. 그런데 이 말씀을 받으면서 생각이 나는 것이 율법이다.


창세기의 말씀을 보면 하나님께서 아브람을 찾아가 하시려는 계획을 말씀하셨다. 그리고 하나님과 언약을 맺은 백성이라는 증거로 할례를 행하게 하셨다. “너희는 포피를 베어라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의 언약의 표징이니라”(창 17:11)


그리고 사백삼년이 지난 후에 모세를 통해 율법을 주셨다. 구약의 역사를 통해 확인하는 것은 아브라함이 의롭다 함을 받은 것에는 율법과 거리가 멀다는 것이다.


그런데 율법주의자들은 마치 율법을 지켜서 의롭다 함을 받는다고 생각하고 있다. 저들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모르고 있기 때문이다.


오늘날에도 성경을 모르는 신자들이 많다. 자기들의 마음으로 생각하는 하나님으로 믿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믿음은 우상숭배가 됨을 알아야 한다. 제2계명에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되어 있다.


바른 믿음을 가진 신자라면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드러내야 한다. 그리고 하늘에서 이루신 뜻을 이 땅에서 펼치는 사명이 있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이 자신의 욕망과 성공과 출세를 위하여 하나님을 믿고 예수님의 능력을 구한다. 특히 연예인들의 간증을 들어보면 자신의 성공을 이루는데 하나님이 함께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내용이다.


바른 믿음의 간증은 어떠한 처지와 환경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을 하여서 승리할 수 있었다는 고백을 하여야 한다.


연예인들의 간증은 하나님의 거룩하심과는 상관이 없다. 오로지 자신이 불경건한 생활을 하였는데도 인도하여 주셨다는 다른 믿음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의롭다 하심을 전가 받은 사람은 그의 말씀에 순종하는 자리로 갑니다.

왜냐하면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다고 하였습니다.

이제는 바른 복음과 다른 복음을 구분할 수 있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거짓 복음을 증거하는 자가 되어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는 자가 되기 때문입니다.

엘파소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마 16:19)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니라 너희에게 미래와 희망을 주는 것이니라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부터 나느니라”(마 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