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말씀하시되 내 마음이 매우 고민하여 죽게 되었으니 너희는 여기 머물러 나와 함께 깨어 있으라 하시고”(마 26:38)
“이에 말씀하시되 내 마음이 매우 고민하여 죽게 되었으니 너희는 여기 머물러 나와 함께 깨어 있으라 하시고”(마 26:38)
예수님께서 닭이 울기 전에 베드로가 세 번 부인할 것을 말씀하셨다. 그러나 베드로는 주님과 함께 죽을지언정 주를 부인하지 않겠다고 하였고 모든 제자들도 그와 같이 말하였다. “베드로가 이르되 내가 주와 함께 죽을지언정 주를 부인하니 않겠나이다 하고 모든 제자도 그와 같이 말하니라”(마 26:36)
그리고 장소를 겟세마네라 하는 동산에 이르러 기도를 하려 하신다. 제자들에게 이르기를 내가 기도하는 동안 여기에 있으며 깨어 있으라 하셨다. “이에 말씀하시되 내 마음이 매우 고민하여 죽게 되었으니 너희는 여기 머물러 나와 함께 깨어 있으라 하시고”(마 26:38)
그런데 제자들이 자고 있었다. 그러자 주님의 책망은 너희가 나와 함께 한 시간도 깨어 있을 수 없느냐고 하셨다. “제자들에게 오사 그 자는 것을 보시고 베드로에게 말씀하시되 너희가 나와 함께 한 시간도 이렇게 깨어 있을 수 없더냐”(마 26:40)
그러시면서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하신다.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 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마 26:41)
그렇다면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기도하라는 것은 무슨 뜻일까? 마귀는 매우 강력하고 궤계와 교활함과 기만으로 가득 차 있다. “만일 누가 가서 우리가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은 너희가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은 너희가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고후 11:4)
예수님은 공생애 사역에서도 마귀에게 시험을 당하셨다. 사십일 금식기도를 하셔서 배가 고플 때에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돌들로 떡덩이를 만들어 먹으라 한다.
지금 십자가를 지셔야 하는데 대제사장들과 서기관들과 장로들이 유혹을 하고 있다. 십자가에 묶여 있는 것을 풀고 내려오면 유대인의 왕으로 믿겠다는 것이다. “그가 남은 구원하였으되 자기는 구원할 수 없도다 그가 이스라엘의 왕이로다 지금 십자가에서 내려올지어다 그리하면 우리가 믿겠노라”(마 27:42)
즉 시험에 들지 않고 깨어 있으라는 것은 하나님의 명령과 뜻을 기억하여 지키라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 아버지의 뜻을 이루시기 위하여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의 뜻은 마귀를 멸하고 속박되어 있는 자들을 구원하기 위함입니다.
이것을 알고 있는 마귀는 어떻게 해서든지 이루지 못하게 하기 위하여 예수님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시험은 신자들에게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버지의 뜻을 잘 알고 계시는 성령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라는 것입니다.
“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되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엡 6:18)
엘파소 열린문장로교회 장용호 목사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