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한 자의 딸아 신을 신은 네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가 네 넓적다리는 둥글어서 숙련공의 손이 만든 구슬 꿰미 같구나”(아 7:1)

 “귀한 자의 딸아 신을 신은 네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가 네 넓적다리는 둥글어서 숙련공의 손이 만든 구슬 꿰미 같구나”(아 7:1)


아가서 7장에서는 술람미 여인의 성숙한 사랑을 말하고 있다. 그 성숙함을 그녀의 몸매를 통하여 비유한다. 여자의 가슴이 풍성하다 함은 여인으로서 성숙함을 상징하는 것이다. “두 유방은 암사슴의 쌍태 새끼 같고”(아 7:3)


술람미 여인은 이방인으로 솔로몬 왕과 결혼을 함으로 인하여 신분이 왕후가 되었다. “귀한 자의 딸아 신을 신은 네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가 네 넓적다리는 둥글어서 숙련공의 손이 만든 구슬 꿰미 같구나”(아 7:1)


만왕의 왕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신부가 되었다고 함은 택함을 받은 자들의 신분도 바뀜을 말하는 것이다. “나는 내 사랑하는 자에게 속하였도다 그가 나를 사모하는구나”(아 7:10)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고 세례를 받는다고 함은 그분과 연합됨을 말한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 15:7)


그래야 성숙한 단계로 나간다. 가지가 줄기에 붙어 있으므로 인하여 풍성한 열매를 맺을 수 있다.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요 15:5)


솔로몬이 그녀를 사랑하는 표현이다. “나는 내 사랑하는 자에게 속하였도다 그가 나를 사모하는구나”(아 7:10) 


이와 같은 성숙한 사랑을 하는 자는 은밀한 사랑을 사랑하는 자와 나눈다. “내 사랑하는 자야 우리가 함께 들로 가서 동네에서 유숙하자”(아 7:11) 이제 신랑과 신부는 골방에 들어가 은밀한 대화를 나눈다.


성숙한 믿음을 가진 자는 골방에 들어가 은밀한 기도를 한다.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마 6:6)


왜 은밀한 곳에 들어가 기도하라 하시는가? 그 이유는 사랑하는 자와 단 둘이서 은밀히 사랑을 속삭이기 때문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연인과 사랑에는 다른 사람이 끼어들 수 없습니다.

둘 만의 은밀한 만남과 대화가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신다면 은밀한 사랑, 단 둘이만 주고 받는 사랑을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골방에 들어가 기도와 사랑 고백을 하라 하신 것입니다.

그런데 시장 모퉁이에서 큰 소리로 기도를 하면 은밀한 사랑을 고백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 너희는 기도할 때에 외식하는 자와 같이 하지 말라 그들은 사람에게 보이려고 회당과 큰 거리 어귀에 서서 기도하기를 좋아하느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들은 자기 상을 이미 받았느니라”(마 6:5)

여러분 우리 주님께서 원하십니다.

그것은 첫 사랑을 회복하고 성숙한 사랑을 위하여 은밀한 기도를 하라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