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시되 내가 창조한 사람을 내가 지면에서 쓸어버리되 사람으로부터 가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 그리하리니 이는 내가 그것들을 지었음을 한탄함이니라 하시니라“(창 6:7)

 ‘이르시되 내가 창조한 사람을 내가 지면에서 쓸어버리되 사람으로부터 가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 그리하리니 이는 내가 그것들을 지었음을 한탄함이니라 하시니라“(창 6:7)


여호와께서 아담에게 아벨 대신에 셋을 주셨다. 셋의 족보에는 에녹이 있고 므두셀라가 있다. 그런데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을 좋아하여 모든 여자를 아내로 삼았다.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기들이 좋아하는 모든 여자를 아내로 삼는지라“(창 6:2)


이 말씀은 하나님의 아들들이 여호와의 말씀을 거부하고 사람들의 생각을 따른 것이 된다. 이것을 보신 여호와께서는 그의 영을 저들과 함께 하시지 않기로 하셨다.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신이 됨이라 그러나 그들의 날은 백이십 년이 되리라 하시니라“(창 6:3)


여호와께서는 저들의 죄악을 심판하시기로 작정을 하셨다. 백이십 년이라는 시간을 주신 것이다. 이제 백이십 년이 지나면 홍수의 심판이 있게 된다. 땅 위에 있는 사람으로부터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 심판이 임한다.


진노의 심판이 진행되는 가운데도 은혜를 베풀어 주신다. 그 은혜를 받은 자가 노아이다.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창 6:8)


하나님의 심판은 이미 므두셀라의 이름으로 이미 계시가 되었었다. 하나님을 떠난 자들의 악한 생각과 계획을 돌이키기 위하여 백이십 년이라는 시간을 주신 것이다.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노아는 진노의 심판, 물의 심판을 대비하기 위하여 방주를 짓는다. 노아는 방주를 지으며 하나님의 계획을 전하였고 몸소 행함으로 준비를 한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은 노아의 외침을 외면하고 조롱하였다. 오히려 장가들며 잔치를 즐기었던 것이다. 즉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에 두지 않는 자들의 일상적인 모습에는 심판에 대한 경계나 준비가 없음을 말한다. ”홍수가 나서 그들을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마 24:39)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의 진노 가운데에 구원의 은혜가 임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원을 받는 자의 조건이 의인이 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노아의 족보니라 노아는 의인이요 당대에 완전한 자라 그는 하나님과 동행하였으며“(창 6:9)

그 때의 심판은 홍수이었습니다. 그래서 물로 인하여 산 자들이 있고 물에 잠겨 죽었습니다.

노아가 만든 방주는 물로 인하여 수면 위로 떠오르고 나머지 사람들은 물에 가라앉은 것입니다.

”그들이 전에 노아의 날 방주를 준비할 동안 하나님이 오래 참고 기다리실 때에 복종하지 아니하던 자들이라 방주에서 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은 자가 몇 명뿐이니 겨우 여덟 명이라“(벧전 3:20)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는 구원을 받고, 그의 밖에 거하는 자들에게는 불심판으로 사망에 자리에 이릅니다.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그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물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벧후 3;12)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 아버지의 구원의 능력을 간절히 사모하여야 합니다.

지금의 하나님의 구원을 베푸시는 때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은혜를 간구하십시오.

”이르시되 내가 은혜 베풀 때에 너에게 듣고 구원의 날에 너를 도왔다 하셨으니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고후 6:2)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