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더라”(눅 17:19)

 “그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더라”(눅 17:19)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구원을 받게 된다. 그 구원의 확실함을 증거하기 위하여 나병환자 열 명을 통하여 보여 주신다. 무슨 말씀을 하는지를 밝히 알아야 한다. 


나병환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을 받았는데 하나님께 찬양하고 있음을 살피어야 한다. “그 중의 한 사람이 자기가 나은 것을 보고 큰 소리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돌아와”(눅 17:15)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구원의 계획에 대하여 말씀으로 약속하셨다. 하나님께서는 택한 자들을 통하여 영광을 받으시겠다는 것이다. 즉 그 영광은 하나님께서 주시고 되돌려 받으시겠음을 말한다. “나는 여호와이니 이는 내 이름이라 나는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 내 찬송을 우상에게 주지 아니하리라”(사 42:8)


그래서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셨다. 죄인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구원을 하여 하나님의 아들로 삼아 영광을 받으시는데 있다.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엡 1:5)


이 약속의 말씀에 성취를 나병환자를 통하여 보여 주시는 것이다. 나병 환자가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깨끗함을 받았지만 하나님께 감사 찬양을 하고 있다. 


그 은혜의 영광을 사마리아 사람 나병환자가 받았다. “그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더라”(눅 17:19)


이것에 대한 더 구체적인 사건이 있다. 나면서 걷지 못하는 자가 성전 앞에 앉아 있다. “나면서 못 걷게 된 이를 사람들이 메고 오니 이는 성전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구걸하기 위하여 날마다 미문이라는 성전 문에 두는 자라”(행 3:2)


베드로와 요한이 이 사람을 보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원이 임하게 한다. 그러자 그가 구원을 받아 걸을 수 있게 되었다. 걷게 된 후에 그가 보여준 행동은 이러하다. 


뛰어 서서 걸으며 성전 안으로 들어가 하나님을 찬양하였다. “뛰어 서서 걸으며 그들과 함께 성전으로 들어가면서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하나님을 찬송하니 모든 백성이 그 걷는 것과 하나님을 찬송함을 보고”(행 3:8-9)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구원을 받은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그 구원의 은혜를 감사 찬송하기 위하여 예배에 참석합니다.

예배를 드리는 참된 목적은 우리를 구원하여 주신 하나님의 능력과 은혜를 찬양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본문에서 등장하는 그 아홉 명의 나병환자들처럼 자신의 유익을 구합니다.

즉 여호와 하나님의 구원과는 상관이 없는 믿음입니다.

여러분 바른 믿음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계시하고 성취하신 것을 믿으시는 것입니다.

무엇에 관심이 있으십니까?

병 고침입니까 아니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행하여지는 하나님의 구원입니까.

즉 죄인을 구원하여 주신 하나님의 능력과 감사에 대한 예배와 찬양이 없으면 거짓 믿음이라는 것입니다.

그것을 본문을 통하여 확인하게 하여 주신 성령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이것이 십자가의 복음이며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