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호와인 줄 아는 마음을 그들에게 주어서 그들이 전심으로 내게 돌아오게 하리니 그들은 내 백성이 되겠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

 “내가 여호와인 줄 아는 마음을 그들에게 주어서 그들이 전심으로 내게 돌아오게 하리니 그들은 내 백성이 되겠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렘 24:7)


패역한 이스라엘 백성들을 바벨론으로 보내고 그 가운데서 남은 자를 택하여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오게 하시겠다는 하나님의 의지이다.


즉 깨닫게 하여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는 자들에게 복을 주시겠다는 것이다.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마음과 네 자손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사 너회 마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게 하사 너로 생명을 얻게 하실 것이며”(신 30:6)


회개의 은혜를 받기 위해서는 성령하나님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무슨 말인가 하면 성경에 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듣고 묵상을 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면 말씀을 들으므로 인하여 깨달음과 죄에 대하여 애통하는 마음이 생긴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 앞에 나아와 용서를 구하고 은혜와 평강으로 채워야 한다.


본문의 말씀에서 “내가 여호와인 줄 아는 마음을 그들에게‘ 주신다는 것이다. 회개를 통하여 하나님 앞에 돌아올 수 있게 된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회개의 기도는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닙니다.

말씀을 듣고 깨달은 자만이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왜 예배를 드리고 말씀을 듣고 기도를 하여야 하는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이와 같은 방식으로 은혜를 주심을 반드시 기억하셔야 됩니다.

그래서 죄인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시는 겁니다.

구원받은 자들에게 하나님의 마음을 두어 하나님을 떠나지 않게 하는 것입니다.

”내가 그들에게 복을 주기 위하여 그들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는 영원한 언약을 그들에게 세우고 나를 경외함을 그들의 마음에 두어 나를 떠나지 않게 하고“(렘 32:40)

만약 어떤 사람이 하나님을 믿다가 하나님을 떠난 일이 생기면 그 사람 마음 안에는 하나님이 계신 적이 없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겁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