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므로 이제 너는 유다 사람들과 예루살렘 주민들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보라 내가 너희에게 재앙을 내리며 계책을 세워 너희를 치려하노니 너희는 각기 악한 길에서 돌이키며 너희의 길과 행위를 아름답게 하라 하셨다 하라

 “그러므로 이제 너는 유다 사람들과 예루살렘 주민들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보라 내가 너희에게 재앙을 내리며 계책을 세워 너희를 치려하노니 너희는 각기 악한 길에서 돌이키며 너희의 길과 행위를 아름답게 하라 하셨다 하라”(렘 18:11)


여호와 하나님께서 예레미야에게 토기장이의 집으로 가라 한다. 그곳에 가 봤더니 토기장이가 만든 그릇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깨트리고 다른 그릇으로 만드는 것을 보았다.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도 계획하신대로 되지 않은 때에는 깨트릴 수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그 민족이 악에서 돌이키지 않을 때에는 그렇게 한다고 하셨다. “만일 내가 말한 그 민족이 그의 악에서 돌이키면 내가 그에게 내리기로 생각하였던 재앙에 대하여 뜻을 돌이키겠고”(렘 18:8)


그래서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고 그대로 행하라 하신다. “그러므로 이제 너는 유다 사람들과 예루살렘 주민들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보라 내가 너희에게 재앙을 내리며 계책을 세워 너희를 치려하노니 너희는 각기 악한 길에서 돌이키며 너희의 길과 행위를 아름답게 하라 하셨다 하라”(렘 18:11)


그런데 백성들은 여호와의 말씀은 헛되다고 한다. “그러나 그들이 말하기를 이는 헛되니 우리는 우리의 예획대로 행하며 우리는 각기 악한 마음이 완악한 대로 행하리라 하느니라”(렘 18:12)


그리고 예레미야를 죽이려 한다. 다른 선지자들도 많으니 찔리는 말씀을 전하는 선지자는 죽이고 평안하다 말하는 선지자들을 따르자는 계획을 세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이 세상을 주관하시는 분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쥐고 역사하십니다.

아버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천지만물을 움직이시며 죄인을 구원하시는 일을 하십니다.

죄인을 구원하게 하셔서 하나님의 율법을 지키는 자리로 나가게 하시는 겁니다.

본문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음으로 인하여 망하게 됩니다.

문제는 하나님의 율법입니다.

이것을 지키게 하는 것이 구원입니다.

구원의 복이 예수 그리스도 안이 있습니다.

그러면 계명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