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여 내가 주와 변론할 때에는 주께서 의로우시니이다 그러나 내가 주께 질문하옵나니 악한 자의 길이 형통하며 반역한 자가 다 평안함은 무슨 까닭이니이까

 “여호와여 내가 주와 변론할 때에는 주께서 의로우시니이다 그러나 내가 주께 질문하옵나니 악한 자의 길이 형통하며 반역한 자가 다 평안함은 무슨 까닭이니이까”(렘 12:1)


예레미야가 여호와 하나님께 질문을 한다. 악한 길이 형통하며 하나님을 반역한 자가 평안함은 무슨 까닭입니까?


더 나아가 하나님의 선지자로 말씀을 전하고 있는 나를 죽이려 하는 자들을 심판 날을 위하여 구별하여 달라 한다.


여호와 하나님의 대답은 아직 심판의 날이 남아 있으니 참고 인애하며 기다리되 네 친척과 형제들이 하는 말을 믿지 말라 하신다.


하나님께서 분노하시며 심판하시는 이유는 하나님의 것을 바알에게 바친 것이다. 즉 풍성한 곡식과 열매를 주었는데 그것을 바알에게 바쳤기 때문이다. 그래서 들짐승을 불러 황폐하게 하고 농사를 지어도 소득이 없다는 것이다.


또한 하나님께서 분배하여 준 것을 빼앗는 이웃에 대해서는 그 땅에서 뽑아내시고 내 쫓은 후에 그들을 돌이키게 한 후에 다시 돌아오게 하시겠다는 것이다. “내가 그들을 뽑아 낸 후에 내가 돌이켜 그들을 불쌍히 여겨서 각 사람을 그들의 기업으로 각 사람을 그 땅으로 다시 인도하리니”(렘 12:15)


하나님의 명령과 규례를 지키지 않는 자는 반드시 뽑아서 이방 나라로 보낼 것이라는 하나님의 의지를 볼 수 있다. “그들이 순종하지 아니하면 내가 반드시 그 나라를 뽑으리라 뽑아 멸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렘 12:17)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하나님이 왜 진노하십니까?

하나님께서 풍성한 곡식과 열매를 주었더니 그것을 바알 이방신에게 바친 것입니다.

우리들도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를 하나님께 다시 영광을 돌려 드려야 합니다.

만일 그것을 자신을 위하여 또는 욕망과 탐심을 이루기 위하여 쓴다면 우상숭배가 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