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을 속량하시며 그의 언약을 영원히 세우셨으니 그의 이름이 거룩하고 지존하시도다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을 속량하시며 그의 언약을 영원히 세우셨으니 그의 이름이 거룩하고 지존하시도다“(시 111:9)


여호와 하나님께 영원한 언약을 세우시고 죄인들을 구원하셨다. 이것을 새 언약(신약)이라 한다. 새 언약의 은혜가 죄인들에게 임하는 것을 중생, 거듭남이라 한다.


거듭남에 대해서는 예수 그리스도와 니고데모와의 대화를 통해서 명확하게 말씀하셨다. 그것은 사람의 지혜나 노력으로 되는 것이 아니다. 오직 성령의 역사하심으로 임한다.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요 3:5)


성령으로 거듭나야 하나님의 일들을 알 수 있게 된다는 것이다. ”사람의 일을 사람의 속에 있는 영 외에 누가 알리요 이와 같이 하나님의 일도 하나님의 영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느니라“(고전 2:11)


여호와 하나님께서 택한 자들을 거듭나게 하므로 마음의 원리 변화와 삶의 목적을 변화시킨다. 그래서 믿음과 사랑을 주어 여호와 하나님께 이끌리게 한다. 즉 하나님의 성품을 닮아가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거듭나기 전과 거듭난 후에는 커다란 변화가 있다. 성경에서 거듭나기 전을 육체의 일이라 하고 거듭난 후에 변화를 성령의 열매(하나님의 성품을 닮은 열매)라 한다.


육체의 일은 이러하다. ”육체의 일은 분명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주술과 원수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열함과 이단과“(갈 5:19-20)


반면에 거듭난 사람들에게는 성령의 열매가 나타난다.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갈 5:22-23)


교회를 다니고 있지만 거듭남의 은혜를 받았는지 아니면 아직도 구원의 은혜가 필요한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왜 이것이 중요한가 하면 거듭남이 없으면 천국에 갈 수 없기 때문이다. 


거듭남의 은혜는 오직 성령께서 역사하심으로 이루어진다. 그래서 성령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간절히 간구하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한 평생 교회를 다녀도 거듭남의 은혜가 없으면 하늘나라에 갈 수 없습니다.

반면에 오늘 교회에 처음 나왔다고 할지라도 거듭남의 은혜가 임하였으면 천국에 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거듭난 사람들은 하나님의 계명을 배우고 지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계명에는 하나님의 지혜와 생각과 뜻이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훌륭한 지각을 갖고 있는 사람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킵니다.

”여호와를 경외함이 지혜의 근본이라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다 훌륭한 지각을 가진 자이니 여호와를 찬양함이 영원히 계속되리로다“(시 111:10)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