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자손을 북방 땅과 그 쫓겨났던 모든 나라에서 인도하여 내신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리라 내가 그들을 그들의 조상들에게 준 그들의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리라

 “이스라엘 자손을 북방 땅과 그 쫓겨났던 모든 나라에서 인도하여 내신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리라 내가 그들을 그들의 조상들에게 준 그들의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리라”(렘 16:15)


남 유다와 예루살렘 백성들은 아직도 왜 심판을 받아 이방 땅으로 흩어져야 하는지를 모르고 있다. 그것은 우상숭배를 하고 율법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이다. “너를 그들에게 대답하기를 말씀하시되 너희 조상들이 나를 버리고 다른 신들을 따라서 그들을 섬기며 그들에게 절하고 나를 버려 내 율법을 지키지 아니하였음이라”(렘 16:11)


그런데 여호와 하나님께서 이 백성들을 다시 돌아올 것을 자신의 이름을 두고 맹세하신다. 맹세를 하시되 애굽에서 히브리 사람들을 구원하였던 여호와께서 다시 흩어진 백성들을 돌아오게 하실 것을 맹세하신다는 것이다. “이스라엘 자손을 북방 땅과 그 쫓겨났던 모든 나라에서 인도하여 내신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리라 내가 그들을 그들의 조상들에게 준 그들의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리라”(렘 16:15)


이렇게 하시는 이유는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과 능력을 세상에 알리게 하기 위함이다. 약속을 지키시는 하나님이심을 알리므로 인하여 구원이 여호와 하나님에게만 있음을 알리는 것이다.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보라 이번에 그들에게 내 손과 내 능력을 알려서 그들로 내 이름이 여호와인 줄 알게 하리라”(렘 16:21)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이방신을 섬겼던 백성들을 고치고 회복시키기 위하여 이방나라로 보냅니다.

그들이 섬겼던 우상의 나라로 가서 고난을 당하는데 구원이 누구에게서 임하는지를 확인하라는 것입니다.

고난 가운데 우상에게 부르짖었더니 구원이 없음을 깨닫게 합니다.

그런데 구원이 약속의 여호와 하나님에게서 오는 것을 확인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교회 안에도 세상에서 하다가하다가 안 되어서 예수를 믿게 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본문의 말씀을 통하여 이것을 깨달으셔야 합니다.

“사람이 어찌 신 아닌 것을 자기의 신으로 삼겠나이까 하리이다”(렘 16:20)

오직 하나님만이 유일하신 신이심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