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서 이 백성에 대하여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그들이 어그러진 길을 사랑하여 그들의 발을 멈추지 아니하므로 여호와께서 그들을 받지 아니하고 이제 그들의 죄를 기억하시고 그 죄를 벌하시리라 하시고

 “여호와께서 이 백성에 대하여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그들이 어그러진 길을 사랑하여 그들의 발을 멈추지 아니하므로 여호와께서 그들을 받지 아니하고 이제 그들의 죄를 기억하시고 그 죄를 벌하시리라 하시고”(렘 14:10)


여호와 하나님께서 유다와 예루살렘 지역에 기근을 내리셨다. 그래서 밭의 곡물을 심을 수 없고 암사슴은 새끼를 낳아도 풀이 없으므로 내버렸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여호와 앞에 나와서 기도를 하는데 주의 이름을 위하여 일을 하라 한다. 즉 자비로운 하나님께서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버리지 말라는 기도이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예레미야를 통하여 말씀을 전하신다. 그런데 문제는 거짓 선지자의 말을 따르면서 하나님께 기도를 한다는 것이다. 


거짓 선지자의 외침은 이방 나라의 칼이 임하지 않고 기근이 이르지 아니할 것이라 하며 여호와 하나님께서 평강을 주실 것이라 하였다.


이에 대하여 하나님께서는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선지자들이 내 이름으로 거짓 예언하도다 나는 그들을 보내지 아니하였고 그들에게 명령하거나 이르지 아니하였거늘 그들이 거짓 제사와 점술과 헛된 것과 자기 마음의 거짓으로 너희에게 예언하는도다”(렘 14:14) 저들은 거짓 선지자라는 것이다.


그리고 거짓 선지자들은 칼과 기근에 망한다.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셨느니라 그 선지자들은 칼과 기근에 멸망할 것이요”(렘 14:14) 인간의 미련함은 하나님의 진노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다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여러분!

본문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의 어리석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은 여호와 하나님 앞에 나아와 기도를 하면서도 거짓 선지자들의 말을 따른다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오늘날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자기 마음에 맞는 거짓 교사를 따라 다니면서 하나님께 기도하고 있습니다.

결과는 거짓 교사와 따르는 자들을 다 멸망을 당한다는 것입니다.

목사들의 설교가 진짜인지를 확인하게 말씀이 있습니다.

설교는 하나님 앞에서 하여야 하고 내용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으로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수많은 사람들처럼 하나님의 말씀을 혼잡하게 하지 아니하고 곧 순전함으로 하나님께 받은 것 같이 하나님 앞에서와 그리스도 안에서 말하노라”(고후 2:17)

오늘날에도 거짓 교사의 가르침에 더 열광하고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 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 하나님을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